2019. 4. 12. 16:21ㆍ중국 휴대폰
1/4의 미국 소비자가 AI 스피커를 사용한다.
2018년, AI 스피커는 계속해서 환영받고있으며, 맹렬한 성장 속도를 유지중이다.
AI 스피커를 사용하는 미국 성인 숫자는 47M에서 66M로 증가하였다.
이는 26.2프로의 미국 성인들이 AI 스피커를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얼리 어답터를 능가하다.
각 소비자가 보유한 AI 스피커는 18년 1.8대에서 2019년 2.0대로 증가하였고, 증가 폭은 10프로 이상이다.
미국은 약 1.33억대의 AI 스피커가 사용되고있다.
2018년 1월, 60프로가 넘는 AI 스피커 소비자가 일상 소비자이며, 1년후 이 비율은 50프로가 되지 않았고,
거의 사용하지 않는 소비자가 26프로나 되었다.
어쨋든간에 1/4을 넘는 소비자가 AI 스피커와 음성 보조 기능을 사용하고있으며, 매체, 브랜드, 게임 제조업체,
서비스 업체, 개발업체, 심지어 정부까지 유의하고있다.
2018년 알렉사 기능수는 2.2배가 증가하여 6만에 달한다.
구글 액션은 2.5배 속도가 증가하여 4천페이지나 된다.
다른 AI 스피커 시스템, 다만 선두 그룹은 같다.
AI 스피커는 이미 2단계에 들어섰으며, 특별히 유의할 점은 더 많은 캐쥬얼 사용자, 새로운 제품 외형과
새로운 제조사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중요한 것은 AI 모니터가 출현했다는 것이다.
구글 어시스턴트 AI 디스플레이의 출시는 1세대 언어 설비 제조상인 아마존까지 자극하였다.
Bose, 뱅앤울슨, 클립스 등 음악 빅브랜드는 2018년 AI 스피커 시장에 진입하였고,
가장 의미있는 것은 새로운 AI 스피커인 애플 홈패드의 출시이다.
애플이 AI 스피커의 독점 국면을 타파할 가능성도 있으나, 아마존과 구글은 여전히 2019년 85프로의 시장 점유율
을 보유하고있고, 2018년에 이어 매우 강세를 보이고있다.
AI 스피커는 조기의 주류 시장에서 공고한 위치를 지니고있다.
AI 스피커의 보급율은 26프로이며, 이는 더 많은 소비자가 구매하고 사용할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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