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8. 30. 06:29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하나투자증권 코멘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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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7월 스마트폰 판매량 잠정치:
인도 제외 모든 지역 성장중 ★
안녕하세요.
하나증권 휴대폰 담당 김록호입니다.
24년 7월 스마트폰 판매량 잠정치 업데이트 드립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7월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7% 증가, 전월대비 2% 감소한 9,573만대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성장세가 지난달에 이어 2개월째 지속되면서 전년동월대비 증가세 시현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인도를 제외한 중국, 미국, 유럽이 모두 전년동월대비 증가했습니다.
유럽의 성장세 유지되는 가운데 미국의 회복세 지속이 고무적입니다.
중국은 618 프로모션 이후에도 전년동월대비 증가세 시현한 점이 긍정적입니다.
중국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7% 증가, 전월대비 8% 감소한 2,324만대 기록했습니다.
618 프로모션 종료에도 불구하고 화웨이와 샤오미 등 로컬 브랜드 판매 호조로 전년동월대비 7% 증가했습니다.
특히 화웨이의 판매량이 전년동월대비 55% 증가하면서 전체 판매량에 기여했는데,
이는 Pura 시리즈 판매 호조 때문입니다.
애플의 판매량은 618 프로모션 종료 이후 iPhone 16 대기 수요로 전년동월대비 4% 감소했습니다.
점유율은 Vivo가 20%로 1위, 화웨이와 Honor가 나란히 2위를 기록. Apple은 13%를 기록하며 6위로 하락했습니다.
미국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6% 증가, 전월대비 3% 증가한 875만대 기록했습니다.
독립기념일 프로모션과 아마존 프라임데이 등으로 전년동월대비 증가세 시현했습니다.
지난달에 이어 2개월 연속 증가세를 시현한 점이 긍정적입니다.
Apple의 판매량은 선불 채널 약세로 인해 전년동월대비 4% 감소했습니다.
특히 아이폰SE, 아이폰11, 아이폰12의 합산 판매량이 전년동월대비 70%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삼성전자의 판매량은 Z6 시리즈의 조기 출시와 A15에 대한 마케팅과 선불 채널에서의 프로모션으로
전년동월대비 31% 증가했습니다.
인도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4% 감소, 전월대비 4% 증가한 1,216만대 기록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데이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주요 브랜드의 신규 모델 출시로 전월대비 증가세 시현했습니다.
전년동월대비 감소세 시현중이나 8월 락샤반단 축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축제가 예정된 만큼
향후 수요 회복을 기대합니다.
점유율은 Vivo가 중저가 라인에서 4G / 5G 모델을 골고루 출시하며 1위(20%)를 견고하게 유지중입니다.
2위는 Xiaomi(19%)로 Redmi 13C 5G가 판매 호조 유지하며 2위를 지속중입니다.
3위는 삼성전자(15%)이며, 고가부문으로 전략을 전환하면서 $300~$599 모델 내 점유율 1위(28%) 기록했습니다.
유럽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15% 증가, 전월대비 4% 감소한 1,203만대 기록했습니다.
유럽은 전년동월대비 15% 성장하면서 11개월 연속 성장중입니다.
삼성전자 및 Apple과 더불어 모토로라, Honor 등 비주류 브랜드들의 20%가 넘는 성장세가 판매량에 기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Z6 시리즈의 조기 출시로 인해 전년동월대비 11% 증가하면서 점유율 1위(34%) 기록했습니다.
Apple은 여름 프로모션으로 인해 전년동월대비 18% 증가하면서 점유율 2위(23%) 기록했습니다.
Apple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3% 증가, 전월대비 7% 감소해 1,438만대 기록했습니다.
유럽의 회복세와 일본에서의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전년동월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중국 618 프로모션 종료와 미국 내 약세에도 불구하고 전체 판매량 증가는 긍정적입니다.
15 시리즈의 10개월간 판매량은 1억 4,080만대로 14 시리즈의 동기간 판매량을 지난달 0.6% 상회에 이어
또다시 1.8% 상회 했습니다. Pro Max와 Pro의 합산 비중은 60%이고,
Pro Max 비중은 33%로 Pro보다 높게 유지했습니다.
삼성전자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7% 증가, 전월대비 4% 증가해 1,828만대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4 시리즈 7개월 누적 판매량은 2,340만대(울트라 1,120만대, 플러스 471만대, 기본 749만대)로
S23 시리즈의 2,081만대(울트라 983만대, 플러스 372만대, 기본 726만대)를 12% 상회했습니다.
Z5 시리즈의 12개월 판매량은 730만대(플립 467만대, 폴드 263만대)를 기록해
Z4 시리즈의 895만대(플립 551만대, 폴드 333만대)를 하회. 이는 Z6 시리즈의 조기 출시 영향 때문입니다.
7월 말 출시된 Z6 시리즈 판매량은 69만대(플립 42만대, 폴드 27만대)를 기록
첫 2주 판매량은 Z5 시리즈 대비 소폭 감소했습니다.
S와 A 시리즈 둔화에도 Z6 시리즈를 조기 출시하며 미국과 유럽 내 판매량은 각각 전년동월대비 31%, 11% 증가했습니다.
미국은 2개월 연속 회복. 유럽의 성장세 지속. 중국 재고 완화 기대됩니다.
유럽 시장의 성장세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회복세 지속은 고무적입니다.
중국은 618 프로모션 이후 재고 완화가 중요한데, 7월 출하량 또한 판매량을 약 1백만대 하회하며
6월에 이어 재고 부담 완화됐습니다.
중국은 2개월 연속 재고 부담이 완화되고 있으며, 8월에도 추가적인 완화를 기대됩니다.
인도는 8월 이후 다양한 축제 예정된 만큼 수요 회복을 기대됩니다.
글로벌 판매량은 전년동월대비 7% 상승하면서 6개월 연속 성장세 유지중입니다.
8월 체크 포인트는 미국의 성장세 지속 여부와 중국 내 재고 완화,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 추이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지속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데이터 요약본입니다.
1. 글로벌 판매량 9,573만대
MoM -2%, YoY +7%
미국 판매량 MoM +3%, YoY +6%
중국 판매량 MoM -8%, YoY +7%
인도 판매량 MoM +4%, YoY -4%
유럽 판매량 MoM -4%, YoY +15%
2. 삼성: 1,828만대 (MS 19%)
MoM +4%, YoY +7%
미국 MS 28% (전월 26%)
중국 MS 0.6% (전월 0.7%)
인도 MS 15% (전월 17%)
유럽 MS 34% (전월 33%)
3. Apple: 1,438만대 (MS 15%)
MoM -7%, YoY +3%
미국 MS 49% (전월 51%)
중국 MS 13% (전월 16%)
인도 MS 4% (전월 4%)
유럽 MS 23% (전월 23%)
4. Xiaomi: 1,357만대 (MS 14%)
MoM -6%, YoY +17%
중국 MS 16% (전월 16%)
인도 MS 19% (전월 19%)
유럽 MS 20% (전월 21%)
5. 유럽과 미국은 회복세 지속. 중국은 재고완화, 인도는 다양한 축제로 인한 수요 회복 기대
유럽의 성장세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이 지난달에 이어 성장세 유지중입니다.
중국은 618 프로모션 종료 이후에도 로컬 브랜드 중심으로 판매량 증가. 향후 재고 완화 기대됩니다.
인도는 수요 부진 지속되고 있으나 8월 락샤반단 등 연말까지 다양한 축제 예정된 만큼 수요 회복 기대됩니다.
삼성전자는 Z6 시리즈 조기 출시로 미국 및 유럽 내 판매량 증가. 향후 판매량 추이 확인 필요합니다.
Apple은 중국 618 종료와 iPhone 16 대기 수요에도 불구하고 유럽과 일본에서의 판매 호조를 통해
전년동월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Xiaomi, Huawei 등 중국 업체들의 전년동월대비 판매량 고성장 지속중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보고서 링크: https://bit.ly/4ejxjr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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