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25. 06:07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nsGICEu5r-hXytoM2fy0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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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포스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2023년 모니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해
코로나19 이전 수준보다 낮은 1억2500만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을 기대해 보면, 2023년의 출하 기준 기간이 이미 낮고, 2024년 경기 회복이 더딜 가능성이 있고
정상적인 PC 교체 주기가 4~5년이기 때문에
전염병 기간 동안 구입한 일부 PC는 2025년 모니터 교체로 글로벌 모니터 출하량이 더욱 촉진돼
2024년에는 글로벌 모니터 출하량이 연평균 2%씩 늘어나 약 1억 2,800만개에 달할 전망입니다.
2023년에는 3대 비즈니스 모니터 브랜드 제조사의 연간 출하량이 모두 2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계열적 관점에서 볼 때 유럽과 미국의 비즈니스 주문에 대한 소화되지 않은 수요는
2022년 상반기에 계속 발효되어 2022년 비즈니스 브랜드 출하의 기준 기간이 늘어납니다.
2023년까지 비즈니스 시장 수요는 급격한 감소에 직면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3대 비즈니스 모니터 브랜드인 Dell, HP, Lenovo의 출하량은
전년 대비 각각 20.4%, 20.7%, 21.4% 감소했으며 감소율도 20% 이상입니다.
반면, 일부 소비자 브랜드의 출하량은 2023년 추세에 반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중 AOC/필립스는 주로 중국 e스포츠 시장의 수요 호황에 힘입어 출하량이 전년 대비 8.8% 증가하는 등
수혜를 입었습니다.
Acer는 2023년에 가격 차이가 거의 없이 60/75Hz 제품을 100Hz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성공했으며
출하량은 연간 6.7% 증가했습니다.
2024년 브랜드 출하 목표는 여전히 보수적이며
비즈니스 브랜드인 레노보(Lenovo)만이 비교적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트렌드포스는 2024년 모니터 브랜드 출하 계획을 기준으로 기업 및 소비자 브랜드의 출하 목표는
여전히 보수적이라고 밝혔습니다.
MSI, ASUS 및 Acer는 모두 연간 10% 이상의 출하량 증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삼성전자, LG전자, 벤큐는 수익성과 고급 제품군에 초점을 맞춰 2024년 출하량을 좀 더 보수적으로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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