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1. 1. 16:42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인 Shoujibao의 기사를 번역,요약한 것입니다.
1. TOP3 브랜드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 대비 5.3% 증가하였고, 브랜드 시장 집중도가 진일보하였다.
오포는 잠정적으로 화웨이를 능가하여 국내 제 1의 브랜드가 되었고, 두 브랜드간의 시장 경쟁은
날이 갈수록 격렬해지고있다.
2017년 9~2018년 9월 중국 TOP 브랜드 스마트폰 세트 거래선 규모 비율 변화
2. 전체적으로 볼 때, 2000~3000 인민폐 가격이 주력이었으며, 화웨이, 오포, 비보의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쟁탈전이 가열되고있다.
OPPO는 3000~4000인민폐 프리미엄급 시장 발전이 비교적 양호하고,
4천 인민폐 이상 시장에서는 화웨이가 여전히 선두이다.
천원이내 가격의 저가형에서의 비중은 작년 동기 대비 3.1% 감소하였다.
3. 애플은 여러 기종중에서 TOP 5안에 들었고, 다만 2가지기종은 2015년에 발행된 구기종으로 곧 교체주기에 진입한다.
4. 디스플레이 비율이 상승함에 따라 사진 촬영 보정 및 기능 AI화가 각 브랜드의 프리미엄급 기종의 새로운 경쟁방향이다.
5. OPPO와 화웨의 프리미엄급 기종은 출시 1개월후 실적이 좋은 편이다.
6、대형 도시의 30세 이하 그룹은 프리미엄 기종의 핵심 소비자이며, 제로 베젤의 VIVO NEX는 24세 이하 젊은 층의 환영을 받았다.
안드로이드 소비자의 SET 교체 현황 및 동기 분석
1. 중국 4대 브랜드 소비자의 교체주기는 비교적 짧아서 1년반 전후이다.
2. 안드로이드 소비자의 SET 교체를 보면, 화웨이는 독자 기술이 가져온 소비자 충성심이 강하고,
오포와 비보는 서로 교체하는 비율이 강하며 잠재 소비자가 겹친다.
3. 화웨이, 샤오미의 프리미엄 기종은 기존 소비자의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바램에서 나온다.
4. 오포/ 비보의 소비자 교류는 빈번하여, SET 업그레이드 외에도 VIVO NEX 소비자가 OPPO Find X를 선택하기도 한다.
5. 게임을 즐기거나 동영상을 보는 것은 화웨이 P20 소비자가 SET 교체하는 주된 동기이다.
화웨이 P20으로 교체한 후, 동영항 혹은 휴대폰 게임 등의 응용 활용도가 높아짐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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