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환경 고찰 백서 Big Brand, 화웨이, 샤오미, 비보, 오포가 강세 휴대폰 소비 트랜드 고솝소비자의 로열티 제고, 기종 교체 주기 연장
트랜드2: 기종 교체 주기 임박,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는 도전을 받을 것이다.
트랜드 3: 마케팅이 기종 교체 동기 촉진의 효과는 명확하다.매출 파동은 신기종 출시와 일치한다.각 브랜드별 집단군은 명확한 특성을 갖고있어 마케팅으로 빼앗아오기가 점점 어려워진다.애플은 홍콩 문화, 화웨이는 락과 문화 관련 프로그램을 본다.Honor는 90년대 출생 이후 가수를 좋아하며 샤오미는 게임과 구미의 가수를 선호한다.(집단군)삼성 집단군은 자동차, 정치 문화 관련 보도에 원플러스는 IT 디지털 및 스포츠에 민감하다.트랜드 4: 소비 업그레이드가 메인 트랜드이다.1/2선 도시에서의 젊은 소비층의 소비 업그레이드 욕구가 좀 더 명확하다.소비 다운그레이드도 명확하며 특히 샌드위치 세대에서 나타난다.트랜드 6, 카메라 모듈, 혁신, 가성비 등 요소 트랜드 7, 시장의 유통시장은 기능이 단순한 저가형 폰 위주이다. 휴대폰 시장의 신세력 95년 출생 이후 젊은 세대가 소비 주력이 되었다. 95년 이후 출생자는 신제품을 좋아하며 소비 주력군이 되었다.여름, 겨울 방학은 95년 출생이후의 기종 교체의 성수기이다. 낙후된 도시의 기종 교체 열기가 크며 특히 계절적 요인도 크다.휴대폰 소비자의 마케팅 건의 기종 교체군의 데이터 구비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