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 비보 핸드폰 글로벌 마켓 트랜드

2019. 2. 22. 16:02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인 Shoujibao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1. 샤오미 2018년 회고



1억대 이상 출하, 글로벌 4위 달성




인민폐 2천원 이하 기종의 출하가 90% 이상


샤오미 브랜드 전략 변화

신규 브랜드 POCO, REDMI 브랜드 독립, Meitu를 포용하여 윈윈 전략 


샤오미 5대 시장 성적


국내 시장은 충격적, 출하량 감소



미얀마 시장 출하량 300만대 돌파, Redmi 브랜드 70% 이상 비율로 출하


인도시장은 점진적 증가, 출하량은 동기 대비 13% 증가




러시아 시장은 200만대 출하 돌파, Redmi 6A가 제일 잘 팔렸음.



스페인 시장은 쾌속 성장, 150만대 출하 돌파




2019년 샤오미 발전 트랜드 예측


브랜드 구조 우수화, 시장 저변 확대, 해외 시장 지속 확대의 3가지 트랜드로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비보 휴대폰 2018년 회고


1억대 이상 출하, 글로벌 순위 6위




인민폐 1500~1999원 가격대 출하량이 30% 이상 점유



비보 휴대폰 브랜드 전략 변화

혁신성 발휘, 양극단 확대(가성비, 중저가 시장 + 고성능 기종), 다기종 전술(40개 이상 기종)



비보 5대 시장 성적



인도시장 출하량 지속 증가, 출하량은 1300만대 이상


중국 시장은 성장 지속, 출하량은 동기 대비 9% 성장



필리핀 시장 출하량은 209만대로 Y53기종이 50% 이상 점유



말레이시자 시장 출하량은 124만대, Y 계열이 70% 이상 점유



태국 시장 출하량은 223만대로 Y53이 제일 잘 팔렸음.


2019년 비보 트랜드 예측


하이앤드 시장에 지속적으로 충격을 줄 것이다.(듀얼 디스플레이, NEX 등)

브랜드 라인을 고도화하여 40개 이상 발표하여 가격 경쟁력 확보

디스플레이 지문 기술의 보급화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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