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dia: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2024년 7.1% 증가, 업계 회복세

2025. 3. 10. 06:47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SX6tTExs6YsBSu7aUFOPkA

 

Omdia:2024 年全球智能手机出货量反弹,增长 7.1%,行业迎来复苏

根据 Omdia 最新发布的智能手机初步出货量报告,2024 年第四季度全球出货量达到 3.28 亿部,同比增长 2.8%。这一增长使智能手机市场连续五个季度实现同比增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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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포인트

Omdia의 최신 예비 스마트폰 출하량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4분기 글로벌 출하량은 3억 2,800만 대에 달해 전년 대비 2.8%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스마트폰 시장이 5분기 연속으로 전년 대비 성장을 이룬 것을 의미합니다.
2024년 전체 출하량은 2023년 11억 4,200만 대에서 7.1% 증가한 12억 2,300만 대로 늘어나

업계가 꾸준히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4분기에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 16 시리즈를 출시하며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을 선도했는데

이는 4분기의 전형적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3분기에 출시된 iPhone 16 시리즈 덕분에 4분기 전 세계 iPhone 출하량은 7,710만 대로 늘었습니다.

iPhone 16 시리즈의 분기별 출하량은 이전 세대를 넘어섰지만

Apple의 전체 출하량은 여전히 ​​전년 대비 감소하여 2023년 4분기 7,810만 대에서 100만 대 감소했습니다.

2024년 전체로 보면 Apple의 출하량은 2억 2,500만 대로 2023년 2억 2,900만 대에 비해 1.4%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소세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올해 세계 최대 스마트폰 공급업체 1위를 유지했고

2023년에 삼성을 제치고 이 자리를 지켰습니다.

 

"아이폰 판매는 중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이폰 16 시리즈가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출하량은 감소했습니다."

Omdia의 수석 연구 관리자 Jusy Hong이 말했습니다.

"이는 아이폰의 수명이 늘어나고 재생품과 중고 아이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며,

이는 표준 모델과 기존 모델의 출하량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삼성의 2024년 4분기 출하량은 5,190만 대였으며, 이에 따라 2024년 전체 출하량은 2억 2,300만 대로

2023년보다 1.1%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은 2024년 2분기를 제외하고 2024년 전체 출하량이 감소한 몇 안 되는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지속적인 하락세는 중급 스마트폰 시장의 수요가 둔화된 데 따른 것으로,

A 시리즈가 회사 출하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샤오미는 2024년 내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강력한 글로벌 성장세를 유지했고,

2023년 대비 2,000만 대 이상 증가한 1억 6,900만 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했습니다.

Mi 15 시리즈와 Redmi K80 시리즈는 모두 2024년 4분기에 출시되었으며 중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회사는 또한 특히 아프리카와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해외 시장으로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Transsion의 브랜드로는 Infinix, iTel, Tecno가 있으며, 2023년의 급속한 확장 이후

2024년에는 출하량이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사가 높은 성장을 유지하는 데는 실패한 반면

Transsion의 성장은 지속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4년에는 세 브랜드 모두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1억 70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3년 9,260만 대에서 15.3% 증가한 수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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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vo는 2024년 내내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총 출하량은 1억 100만 대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2023년 8,850만 대에 비해 1,200만 대(14.0%) 증가한 수치입니다.

2023년 중국 국내 시장과 해외 아시아 태평양 시장이 모두 하락하면서 큰 침체에서 회복하면서

중국 제조업체에 이러한 성장은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Omdia의 스마트폰 수석 분석가인 Zaker Li는 "2024년에 vivo는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놀라운 회복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브랜드가 공격적인 시장 확장 전략에 집중하는 동안 vivo는 특정 시장에 더 전략적으로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중국과 인도 시장에서 vivo는 계속해서 선두 자리를 유지했으며

이 두 시장은 2024년 vivo의 글로벌 출하량의 77%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인도 경제 조사 폭풍을 겪은 후 vivo는 D.Phone Technology Co., Ltd.와 협력 계약을 맺어 합작 투자를 설립하여

인도 시장에서 vivo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포 그룹( 오포  원플러스 브랜드 포함 ) 은 2024년 대부분의 기간 동안 어려움에 직면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하반기에 여전히 강력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2024년 에는 오포 그룹 전체가 2.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총 판매량은 2023  1 억 100만 대 에서 1억 400 만 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전적으로 Oppo 브랜드에 의해 주도 된 반면

OnePlus 브랜드는 2023년 에서 2024년 사이에 20% 이상 감소했습니다 .

 

Honor , Lenovo , Huawei는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여 전체 시장의 성장률을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중국 제조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 저가형 스마트폰 수요 회복,

중국 및 인도의 스마트폰 수요 회복에 힘입은 것입니다.

 

Jusy Hong은 " 2024년 을 돌이켜보면 스마트폰 산업은 2023년 출하량 감소에서 분명히 회복되었습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2024년 에 12 억 2,300만 대 에 도달할 것이며

 연간 성장률은 7.1% 로 2021년 이후 가장 높은 성장률이며 , 초기 예측치인 12 억 1,000만 대보다 높습니다.

이러한 성장이 계속될 가능성은 낮지만, 2025년 출하량은 2024년 과 동일하거나 약간 낮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2023년의 저점 으로는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 " 라고 언급하며 분석을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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