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5. 06:31ㆍ중국 휴대폰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
1. '코로나 버금가는 충격'…일본 '도요타 쇼크' 초유의 사태
- 도요타 조작 파문…日제조업 '코로나급 한파'
- 1월 제조업생산지수 6.7P 급락
- 2020년 코로나 이후 가장 낮아
- 자동차산업 비중 18% 달하는데
- 품질 부정으로 잇단 '생산 중단' 및 노토반도 강진까지 겹쳐 악화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944051
2. 온라인쇼핑 227조 '역대 최대'… 알리발 중국 직구 급증
- 통계청이 1일 발표한 '2023년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27조3470억원으로 집계
- 전년(209조8790억원) 대비 8.3%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
- 특히 중국에서 해외직구가 크게 증가, 3조 이상 규모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17/0000979092?sid=101
3. 2030년까지 SMR·전투기엔진 개발한다
- 과기정통부, 12대 국가전략기술 로드맵 완성
- 지금보다 50배 빠른 6G는 2026년까지 개발
- 차세대발사체·달 착륙선 등은 2032년 완료
- 예산은 계속 삭감되는데 과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136834?sid=105
4. '보이지 않는 발전소'...국내 가상발전소 시장 열린다
- 2월 26일 제주 재생에너지 시범 사업 본격 시행
- 유럽,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주요국 정부 주도로 추진
- VPP 시장 2028년까지 56억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https://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25707
5. 中 바이트댄스 CEO, "AI 개발 뒤처져...위기의식 느껴야"
- 30일 연례 직원회의서 발언
- "평범한 기업되는 것 경계해야"
- "인재 유치 중요...복지 강화할 것"
- 아직 AI쪽에서는 뚜렷한 성과가 없는 상황
https://www.ajunews.com/view/20240201163311293
6. 'AI'만으로 삼성·SK 반도체가 年 1300억을 더 벌 수 있다고? [강해령의 하이엔드 테크]
-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제조 회사 램리서치의 AI 기술, 이른바 장비 지능(EI·Equipment Intelligence)
- AI로 비용 절감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예
- 데이터를 수집하고 머신러닝한 뒤 '자율운영 공장' 체제를 갖춰
초거대 장비 집단을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관리하는 콘셉트
- 머신 러닝을 통해 최적의 데이터 산출 가능
https://www.sedaily.com/NewsView/2D56VJ50BR
7. 제4 이통 시대, 통신규제정책 변화 몰고온다
- 스테이지엑스가 5G 28㎓ 사업권을 획득, 제4 이동통신 진출 출발대
- 스테이지엑스는 '리얼 5G'를 기치로 5G 28㎓을 통한 혁신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B2C)·기업서비스(B2B)를 아우르는 제4 이통사로 성장한다는 목표
https://www.etnews.com/20240201000295?mc=em_001_00001
8. 인도 부품 관세 전격 인하...애플 '탈중국' 부채질
- 인도가 스마트폰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모바일 부품에 대한 수입 관세 하향
- 인도 제조 기반을 확대하는 애플의 탈중국 움직임이 가속화
- 인도 휴대전화전자협회(ICEA)는 부품 수입 관세를 없애달라고 권고
- PCBA, 카메라 모듈 및 커넥터 등이 포함
https://zdnet.co.kr/view/?no=20240202011338
9. 화웨이·장화이, BMW7 시리즈 겨냥한 고급차 4분기 정식 출시 (뉴스핌)
- 화웨이와 중국 국유 완성차 기업 장화이 자동차가 공동 개발한 첫 번째 자동차가 올해 4분기 정식 공개될 전망
- 소식통에 따르면 해당 모델은 MPV가 아닌 약 100만위안 (약 1.8억) 수준의 고급차량 라인으로
BMW 7시리즈를 겨냥
'중국 휴대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년 2월 6일의 IT 단신 뉴스 (0) | 2024.02.06 |
---|---|
24년 SNS 보고서 (0) | 2024.02.06 |
[보고서] 좋은 게임은 죽지 않는다! (0) | 2024.02.05 |
24년 2월 2일의 IT 단신 뉴스 (4) | 2024.02.02 |
향후 50년 트랜드 보고서 (0) | 2024.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