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4. 06:23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23년 1분기 TWS 글로벌 시장 분석을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kh7KkMeae6VCEHr3RP_k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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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년 1분기 전 세계 총 TWS 출하량은 5152.6만 대로 전월 대비 28.0%, 전년 동기 대비 3.6 % 감소
23년 1분기 TWS TOP 20 모델의 판매량은 약 3,250만대로 전월대비 32.1% 감소 및 전년 대비 15.8% 감소
TOP20 출하량은 감소한 반면, 일반 모델의 제품 매출은 오히려 전년 대비 28.4% 증가하여
아직 기대감은 살아있습니다.
TWS 소비자는 가격에 민감하지 않으며
저렴한 모델 비중이 40%를 넘습니다.
그러나 TOP 20 베스트 셀러를 분석해 보면 높은 가격대 비중이 오히려 높습니다.
TWS 지역별 판매 비중을 보면 각 지역별 비중이 균일합니다.
2023년 1분기 글로벌 TOP 20 브랜드 TWS는 전년 동기 대비 611만 대가 감소한 3,250만 대입니다.
- $150 이상 하이앤드 모델
2023년 1분기 글로벌 TOP 20 TWS 150달러 + 은 총 1468만 8000 대의 출하량을 기록하였습니다.
- $75~$149 가격대 TWS TOP 20
2023년 1분기 글로벌 TOP 20 TWS 75-149달러 가격 대는 총 출하량이 1012만 5000대입니다.
에어팟 2가 강세이군요.
- 74달러 이하 가격대 TWS TOP 20
2023년 1분기 74달러 이하 TWS TOP 20 출하량은 768만 2000대입니다.
- 요약
1. 1분기 전체 TWS 시장 위축 은 베스트 셀러 브랜드의 매출 급감이 원인입니다.
베스트 셀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열광은 줄어들었고,
더 다양하고 개인화된 브랜드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2. TWS 시장의 소비는 "편안하게 사서 사용하거나 고급 시장 제품을 사거나"하는 현상을 형성했습니다.
소비자가 "그냥 사용하는 것" 또는 "경험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가격이 $75-150 사이인 TWS에는 큰 관심이 없습니다.
전자라면 소비자는 저가형 시장($75 이하)을 선택하고 후자는 고급형 시장($150 이상)으로 향할 것입니다.
3. 세계 모든 지역에서 TWS의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데, 이는 시장 소비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TWS 소비에 대한 관심과 TWS의 신선도가 일반적으로 감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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