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분기 VR/AR 산업 판매 추적 보고서

2023. 9. 1. 06:09중국 휴대폰

다음은 Wellsenn의 23년 2분기 VR/ AR 관련 보고서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DTCkPNSPYXBH1P7DmYkhw

 

VR/AR产业2023年第二季度销量跟踪报告

根据维深信息wellsenn XR的调研和跟踪统计,2023年二季度全球VR销量为144万台,同比下降37%

mp.weixin.qq.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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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lsenn XR의 조사 및 추적 통계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전 세계 VR 판매량은 144만 대로 전년 대비 37%, 전분기 대비 21%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판매 감소 이유는 주로 Meta quest 2 제품이 구식이고 Quest pro가 비용 효율적이며

Meta 시리즈 헤드셋 판매가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2분기에 판매되는 주요 신제품이 없습니다.

PS VR2 예상보다 낮은 매출도 우려됩니다.

 

 - 지역별 통계 : 2분기 중국 VR 헤드셋 판매량은 12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65% 감소,

                         해외 VR 헤드셋 판매량은 132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

 

 -  시나리오별 통계 : 2분기 글로벌 C엔드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40% 감소한 128만대,

                                 글로벌 B엔드 시장은 16만대 판매돼 동기와 동일

                                  작년 중국 시장에서 VR 헤드셋의 C엔드 판매량은 전년 대비 75% 감소한 7만대,

                                  B엔드 판매량은 전년 대비 6% 감소한 5만대 기록

 

2023년 전 세계 VR 판매량 전망은 하향 조정하여

2023년 전 세계 VR 판매량은 2022년 대비 19% 감소한 8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합니다.

 

현재 VR 시장은 여전히 ​​게임에 편중되어있으며

Quest 3 출시 4분기에는 기존 유저들의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가 예상됩니다.

판매량은 200만대 예상 내년 봄부터 판매에 들어갈 애플의 비전 프로는

잠재적인 VR에 강한 관망세를 가져올 전망입니다.

 

2023년에는 메타 500만대, PS VR2 150만대, 피코 50만대가 팔릴 것으로 예상되며

2023년 2분기 AR 헤드셋의 전 세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6%, 전분기 대비 11% 증가한 108,000대가 될 것입니다.

 

2분기 매출 성장은 주로 중국 AR 브랜드와 국내 소비자 시장, 특히 2분기 618 온라인 프로모션의 영향이 컸습니다.

 

 - 지역별 통계 : 2분기 중국 AR 헤드셋 판매량은 46,000대로 전년 대비 64% 증가,

                         2분기 해외 AR 헤드셋 판매량은 62,000대 단위, 전년 대비 7% 증가

 

 - 분야별 통계: 2분기 글로벌 AR 시장 C-side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8만대

                      글로벌 AR 시장 B-side 판매량은 2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28,000대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 국내 AR 헤드셋 C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70% 증가한 3만9000대,

                    B엔드의 판매량은 지난해와 동일한 7000대를 기록했습니다.

 

                 AR 헤드셋 C-end의 해외 판매 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41,000대,

                B-end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21,000대를 기록하였습니다.

 

2023년 글로벌 AR 판매량은 2022년 대비 33% 증가한 56만대로 추정되며

그 중 영화 감상용 AR 글래스는 여전히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성장은 썬더버드, 엔리얼(Nreal), 로키드(Rokid), 비처(Viture), 화웨이(Huawei),

아너(Honor), 누비아(Yingmu, Li Weike, ARknow, Singularity, Vuzix 등 영화감상용 AR 안경, 정보알림 안경 등)도

올해 일부 기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3년 2분기 VR/ AR 산업 보고서
전언: 생각보다 VR은 부진하고 AR은 증가하였습니다.
글로벌 VR 헬멧 23년 2분기 판매량(단위: 만대)
글로벌 VR 헬맷 23년 2분기 지역별 판매(단위: 만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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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VR 핼멧 23년 2분기 판매량(분야별)
글로벌 VR 헬멧 23년 2분기 판매량(분야별)
글로벌 AR 23년 2분기 판매량(단위: 만대)
글로벌 AR 23년 2분기 지역별 판매(단위: 만대)
글로벌 AR 23년 2분기 분야별 판매량(단위: 만대)
글로벌 AR 23년 2분기 분야별 판매량(단위: 만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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