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상반기 및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023. 8. 2. 06:11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보고서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xgL6Z8WDlP9-Qxvr_D-dIA

 

上半年中国手机市场成绩单出炉:OV争第一,华为回归前五

上半年中国手机市场报告陆续出炉。国际数据公司(IDC)手机发布的报告显示,2023年第二季度,中国智能手机市

mp.weixin.qq.com

=======================================================================================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약 6,570만 대 출하하였습니다.

23년 상반기 출하량은 약 1억300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7.4% 감소했습니다.

IDC가 발표한 시장점유율 순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국에서는 오포가 17.7%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고

비보가 17.2%의 점유율로 2위입니다.

Honor, Apple이 3위와 4위를 차지했으며 Huawei와 Xiaomi가 13%의 점유율로 공동 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가운데 아너와 샤오미의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동기 대비 크게 떨어졌고, 

화웨이는 제재 이후 5위권으로 복귀하며 76% 급등하였으며

IDC는 신제품 출시의 정상적인 속도로 화웨이의 출하량이 계속해서 회복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여전히 외부 제약이 있지만 신형 P60 시리즈와 폴더블 스크린 메이트 X3의 뛰어난 성능으로

화웨이는 600달러 이상의 하이엔드 시장에서 2위 자리를 유지하였습니다.

 

23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브랜드별 점유율

반응형

다른 기관인 Canalys가 발표한 출하량 순위에서는 vivo가 1,140만개 출하량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시장점유율 18%로 OPPO가 거의 비슷한 수준이며 애플, 아너, 샤오미가 3~5위를 차지했습니다.

 

23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별 출하량(단위: 백만대)

23년 상반기에도 중국 주요 제조사들은 고급 제품 라인 개발을 지속했습니다. 

IDC 데이터에 따르면 2분기 중국의 600달러 이상 고급 휴대폰 시장 점유율은 23.1%에 달해

2022년 동기 대비 3.1%포인트 증가했습니다.

 

구체적으로, OPPO의 듀얼 주력 제품인 Find X6 시리즈와 Find N2&Flip 시리즈는

OPPO가 600달러 이상의 하이엔드 시장 점유율에서 상위 3위에 진입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Honor의 주력 제품인 Magic 5 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시장 점유율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Mi 13 Ultra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618 판촉 행사는 예상 대비 출하량이 높지는 않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