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래 소비자 연구 보고

2023. 8. 4. 06:33중국 휴대폰

중국 내수 시장 규모가 크다보니 돈을 벌 기회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참 어려운 시장이기도 합니다.

 

진입장벽, 중국 국내 기업과의 경쟁...

 

다음은 중국 미래 소비자들의 트랜드가 어떤지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중국어 원문입니다만 관심있으신 분들은 일독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조사대상: 18~65세 9천명 대상, 22년 10월 설문

 

중국 경기는 회복중

 

23년 중국은 8천만명의 중산층 인구 증가 예상되며 70% 정도는 신흥 도시에서 증가할 것임

 

품질 소비에 대한 욕구 증가, 고품질에는 돈을 더낸다는 기조가 있다.

 

중국 인구 80%는 4개 세대로 구성되어있으며 X와 Y세대의 비율이 높다

 

각 세대별로 기호와 추억이 달라 가치관과 소비 패턴도 다르다

 

Z세대의 교육 정도가 높으며 X세대는 직업 배경과 수입이 높다

 

Z세대는 투자>저축> 소비순으로 감축하며 X세대는 소비>투자>저축 순으로 리스크 대비를 한다

 

X와 Y세대는 제품 소비가 다른 세대보다 앞서며 미래 소비의 주력이다

 

4개 세대의 관념과 태도는 명확한 차이를 보인다

 

Z세대의 초상: 개성,다완화, 문화에 대한 자신감

 

Y세대의 초상: 관심, 진취, 대중의 선택

 

Y세대의 특징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

 

X세대의 초상: 사교성과 귀속감, 전통적인 성공
X세대는 신분 사교에 능하며 브랜드에 자신을 투영한다

 

베이비붐 세대의 초상: 자기만족, 전통에 대한 그리움, 취미 등에 대한 투자

 

베이비 붐 세대는 온라인 취미에 대한 투자 시간이 늘고있다
베이비붐 세대의 중의학 관심이 높다

 

각 세대별 특징에 맞춤 대응이 필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