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베트남 전자 상거래 보고서

2019. 6. 30. 14:53중국 휴대폰

 

Z세대의 도래로, 인구의 16프로, 혹은 2017년 1,400만 인구가 베트남 전자 상거래 시장의 5년을 이끌 것이다.

이 세대는 모바일 세대이며 밀레니엄 세대의 30%(약 2,900만명)이며 베트남 최대의 온라인 구매자 군이다.

 

 

기타 아세안 국가 대비 베트남 중산층과 부유층은 급속 성장중이다.

2012년에서 2020년, 이 소비자 군은 1,200만에서 3,300만으로 증가하였다. 

 

이러한 경제 성장은 전자 상거래의 양과 질적 성장을 촉진한다.

 

베트남 소매 시장은 시장 포화도가 비교적 낮다. GRDI중에서 베트남은 6위이며, 전년 대비 성장은 5등급이다.

시장 규모는 작지만 외국 경쟁자와 비교해서 거대한 흡입력을 지닌다.

소매시장의 부단한 발전과 기술의 고도 채용은 전자 상거래업의 발전 가속화를 예견할 수 있고,

기업의 기회가 거대하다.

 

정부의 1563호 결정은 2016년~2020년 기간동안 전자 상거래 발전의 총체적인 계획을 촉진한다. 

정부는 전자 상거래가 베트남 기업내수, 수출, 글로벌 체인의 중요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

 

이 계획의 관건 요소는 정부 행정 서비스 효율의 제고를 포괄한다. 

30%의 인구는 온라인 상품 구매와 서비스를 확보하며 B2C 수입 증가는 81억 유로를 목표로하며

B2B 수입 소매 지수의 5%를 확보한다.

B2B 영업액은 2020년 전체 소매액의 30%이다.

 

 -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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