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VR은 휴대 매체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인가?

2019. 5. 12. 14:48중국 휴대폰

NewZoo는 "AR/VR이 포터블 게임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 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VR은 매우 번잡한 설치와 고가의 하드웨이이다.

이러한 원인으로 VR 체험은 게임 메인 설비와 PC에서의 체험이 휴대폰보다 잠재력이 더있었다. 

다른 방면, AR은 포터블 영역에서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지고있으며

구글과 애플은 각각 ARcore와 ARKit로 대량의 투자를 진행하고있다. 

 

포터블은 현재 AR 생태계를 주관하고있다.

 

AR영역은 주로 안드로이드와 iOS상의 게임 어플에 사용된다.

홀로랜즈와 매직 립의 두가지 주요 해드업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으나,

원가가 높고 기업 응용에 사용된다.

 

게임은 최신 유용하는 어플 프로그램이다.

 

NewZoo 는 iOS와 안드로이드상의 ARCore와 ARkit 어플을 연구했다.

iOS에서는 게임이 AR 어플의 25% 다운로드 점유율이며 생활방식에서는 20%였다.

생산 어플은 iOS 소비자의 가장 환영을 받았다.

iOS상 사용 가능한 어플 수량으로 말하자면, 쇼핑과 생산력이 2018년 상반기와 하반기 성장속도가 가장 빨랐다.

(53%와 43%)

 

 

VR과 AR의 지원은은 포터블 매체에만 국한된다.

 

VR은 게임 콘솔과 PC에 경도되어있고 휴대폰 상의 잠재력이 작다.

고급 VR 헤드 마운트는 외부 설비가 필요하며 단가가 높다. 

비록 저렴한 선택을 통해 휴대폰이 VR 헬맷이 될 수 있지만, 상호작용에 제한이 있다.

 

Daydream과GearVR은 가장 유행하는 포터블 VR 헬멧이며, 고급 설비와 병행이 가능하나 

고급 설비는 휴대폰 시장에서 점유율이 작다.

 

사실상 Newzoo의 글로벌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추척은 9%의 스마트폰만이 AR/VR을 겸용함을 보여준다.

그리고 많은 새로운 포터블 매체가 미래에는 AR/VR을 지원하게 될 것을 보여준다.

 

AR은 휴대폰상의 어플에서 잠재력이 더욱 있다.

애플과 구글(ARKit와ARCore)의 정식 개발 도구의 지원은 아직도 제한적이다.

2018년 9월, 26%의 설비만이 SDK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구글은 반드시 특정 설비의 SDK에 대해서만 최적화되며, 100종이 넘는 설비가 지원하고있다. 

그러나 구글은 매월 점진적으로 새로운 제품에 대해서 지원을 증가하고있고, ARCore는 글로벌 포터블 매체상 보급율을

증가시키고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