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 13. 15:30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인 Shoujibao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중국 시장은 터닝포인트를 지나서, 브랜드가 가까스로 구덩이를 메우는 형국이다.
업계가 하락함에 따라 재고 시장은 상승하고있다.
판매량, 금액은 2018년 처음으로 하락했고, 휴대폰 시장은 터닝포인트를 지나고있다.
분기별 판매량의 하락폭 가속화는 명확하며 하반기 중고가 시장은 예측치를 달성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소비 동력이 다시 돌아오는 기본 전제는 가격 요소이며, 하이앤드 시장의 도약식 발전은 많은 브랜드의 테스트 여력을 가져다 줄 것이다.
2018년 하이앤드 시장의 소비자 가격은 애플이 주도하여 상승하여 하이엔드 시장 가격의 이익 공간이 확대되었고,
많은 브랜드 들이 하이엔드 시장으로 돌격하는 기회가 되었다.
제품의 혁신 요소의 확대에 따라 중저가 제품또한 혁신적인 가성비를 가져오고있다.
2018년 소매 세트 시장의 관심도 편차가 이동하였으며, 하이엔드 시장은 주목해볼만 하다.(2016Q1~2018년Q4 가격 Trend)
애플 하이앤드 시장 점유액이 늘어났으며, 화웨이도 뚜렷한 성과를 보이고, 오포/비보는 Test 수준이다.
업계의 하락 추세가 가속화되어 시장 경쟁도 가열되고있다.
유통 채널의 커버 능력과 제품 재고 조정 전략의 합리적인 조합은 브랜드 시장의 발전 트랜드에 영향을 주고있다.
온라인+오프라인 체널의 전면적인 포진은 브랜드의 전면적인 발전을 위한 뉴 노말이 되었고,
유통 채널의 확대는 브랜드 자신의 전체적인 실력을 검증하게 되었다.
유통 채널 점유율 수준은 판매량에 따라 달라진다.
가격변화 궤도는 중국 휴대폰 시장의 성숙 정도를 보여준다.
중국 휴대폰 시장의 하락 현상 분석
중국 휴대폰 시장은 조단위 규모이나, 2018년도 들어 하락 추세가 명확하나, 동기 대비 하락 폭이 13%나 되어 예상을 넘어섰다.
2018년 가속화된 하락 원인을 분석해 보면: 1. 국가 거시경제의 전환에 2018년 무역분쟁 사건에 따라 압력을 받았고,
2. 오프라인 시장 규모가 업계 보조금에 힘입어 성장했으나, 오히려 오프라인 발전 정도를 저해하기도 하였다. 3. 깨진 유리창 효과로
업계의 공황 심리가 시장 수축 정도를 강화했다. 4. 업계 과점이 시장 탄성을 약화시켜 균형을 잃었다. 5. 중국 휴대폰의 고속 성장은
규모가 불안정할 정도로 증가하였고, 이러한 문제점들이 종합적으로 섞여 2018년 거품이 터지는 현상이 생겼다.
이동 인터넷 시대의 중후기, 자본의 실질적으로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소비지수는 안정적이나 생산지수의 하방압력이 강화되고있다.
휴대폰 제품 메인이 제품 변형으로 바뀐다.
이러한 시장 상태에서 업계는 향후 업그레이드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1. 휴대폰 시장의 포화는 브랜드가 기타 영역으로 가는 것은
필연적이며, 제품 생태계를 충실화하고 미래제품의 생태계화와 지정품으로 바꾸도록 할 것이다. 2. 전통 소매 채널을 업그레이드하여
브랜드 업체가 채널의 안정성 요구를 강화할 것이며, 채널의 독립화 트랜드 속에서 미래 브랜드는 자체 Mall의 설립 가능성이 부각될 것
이다. 3. 과점화 상태의 업계 미래는 두가지 가능성을 보일 수 있으며, 즉 브랜드의 자아분역, 혹은 브랜드의 도태를 가져올 수 있다.
4. 미래 주요 경쟁은 업계간 브랜드 사이 분만 아니라 제품 사이에도 있을 수 있고, 인터넷 진영을 대표로 하는 생태계와 실제 기업을
대표로 하는 제품 생태계간의 경쟁도 포함된다. 5. 업계 과점속에서, 브랜드 각자의 이익추구는 시장을 새로운 가격 전쟁으로 들어가게
할 것이다.
제품 생태계의 세트화, 지정품 변화는 새로운 소매상을 창줄한다.(SNS 등 생태계의 변화)
과점 국면은 미래에 변화할 것이며, 생사를 가르거나 자아분열을 도모할 것이다.
휴대폰 브랜드는 전체적으로 2019년 진일보하여 업그레드할 것이며,
신제품 기술 요소는 2019년에 청사진으로 나올 것이며, 규모화된 양산은 2020년 실현될 것이다.
이는 업계 전반적으로 저조한 상태를 보이는 것이 2019년 지속될 것을 의미한다.
5G의 도래에 따라 업계의 적극적인 청사진은 곧 일촉즉발로 볼 수 있다. 통신업체는 5G 산업화의 중요한 축을 맡고있으며,
5G 기술은 SET 연결의 업그레이드 효과에 대해서 통신업체가 신흥 응용시장으로 눈을 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사물 인터넷 기술은 5G 바람을 타고 진일보한 응용이 될 것이다.
사물인터넷은 4개 세부영역에서 실현될 것으로 보이며, 사물 연결은 더 많은 응용 조합이 순식간에 다양화되고,
휴대폰 산업은 제품 생태계의 상호 인터렉티브를 가속화하도록 할 것이다.
미래에 업계 변화는 분야를 넘어 융합하는 생태계 융합으로 갈 것이다.
제품 기술 요소가 2019년 진일보하여 나타날 것이며, 휴대폰 부품이 좀더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2019년 5G 시대를 맞이하는 최후의 준비기간이며, 업계 청사진이 효과를 발휘하도록 할 것이다.
연결을 중심으로 확대될 것이며, 확대를 기초로 조합이 진행된다.(사물인터넷, 스마트 시티 등등)
전통 소매 형태가 신소비의 도래 가속화에 따라 문제점 해결은 신소비의 핵심 임무가 될 것이다. (소비 정점 돌파, 체험식 소비, 신흥 기술 발전 가속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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