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5. 28. 06:46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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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중국 1분기 자동차 판매량은 501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습니다.
● BYD, Geely 등 중국 브랜드 강세
● 신규 파워 브랜드의 실적은 여전히 상당히 양호합니다.
● FAW-폭스바겐 등 합작 브랜드의 성과가 좋았습니다.
현재 업계 집중도는 높아지고 있으며 구조는 독립 브랜드 쪽으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미래 시장은 스마트 전기화 등의 변화를 중심으로 진행될 것이며, 시장은 마지막 허가 라운드에 도달했습니다.
1부중국 전체 자동차 시장 개요
● 2025년 3월 단말기 판매량은 187만36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했습니다.
이 수치는 2016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이지만, 객관적으로 보면 이 정책은 올해 초에 발표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은 정책이 4월과 5월에 발표되었기 때문에 상황이 다릅니다.
● 2025년 1분기 중국 자동차 판매량은 501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습니다.
과거 데이터를 살펴보면, 1분기는 중국 자동차 구매가 항상 약세를 보였지만, 2025년에는 일정 수준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역사적으로 1분기 매출은 대체로 500만 대 정도입니다.
● 중국 자체 브랜드
중국 국내 브랜드는 1분기에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전체 매출도 매우 양호했습니다.
◎ BYD는 국내 브랜드 중 판매량 65만대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1월~3월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해 각각 19만2,000대, 18만9,200대, 26만9,400대를 기록했습니다.
이 회사는 풍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신에너지 자동차 모델은 경쟁력이 매우 높습니다.
◎ 지리는 1분기에 51만2000대를 판매했으며,
1월과 3월에는 각각 18만6000대와 18만6300대를 판매해 판매 실적이 호전되었고
전통 연료차와 신에너지차를 이중으로 개발했습니다.
◎ 체리, 창안, 우링, 그레이트월 등의 브랜드도 독특한 제품으로 일정한 시장점유율을 차지하였고
중국 국내 브랜드 전체가 강력한 시장 활력을 보여주었습니다.
● 신규 자동차 그룹/브랜드
신규 브랜드 내에도 확실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 아이디얼은 9만3000대를 판매하며 시장을 선도했으며, 1월부터 3월까지 판매량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샤오펑의 1분기 판매량은 8만9800대로 비교적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 샤오미는 월 판매량이 각각 22,900대, 23,700대, 29,200대로, 1분기에 총 75,800대를 판매하며
신규 진입자로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리프모터, 세레스, 니오 등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전체 판매량은 선두주자 신흥 강자들에 비해 여전히 뒤처져
있습니다.
● 해외/합작 투자 그룹 및 브랜드
합작 브랜드
◎ FAW-폭스바겐은 35만 대를 판매하여 합작법인 중 1위를 차지했으며, 1월에는 14만 4천 대의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 SAIC 폭스바겐은 1분기에 26만대를 판매했으며, 전반적인 실적은 안정적이었습니다.
◎ 일본 브랜드 FAW Toyota와 GAC Toyota는 1분기에 각각 168,300대와 153,700대를 판매했습니다.
◎ 고급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와 BMW는 1분기에 각각 14만7000대와 13만7000대를 판매했습니다.
테슬라는 1분기에 135,000대를 판매했고, 3월에는 판매량이 크게 증가해 71,900대를 기록했습니다.
2부 중국 시장 패턴 및 동향
● 현재 중국 자동차 산업의 집중도는 급속히 높아지고 있으며, 전반적인 구조는 독립 브랜드 쪽으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 2025년 1분기 국산 브랜드 판매량은 약 279만대로 전체의 약 55%를 차지
◎ 신규 병력은 약 33만명으로 6.57%를 차지
◎ 외국인 투자는 약 180만 건으로 35.94% 점유
● 5% 이상의 사례를 보유한 기업 중 다음과 같은 기업을 선별하였습니다.
◎ 2025년 1분기 BYD의 시장점유율은 12.96%를 차지했습니다.
◎ 지리의 시장점유율은 10.21%
◎ 체리의 시장점유율은 6.31%
◎ 장안의 시장점유율은 6.02%
◎ 폭스바겐 그룹의 시장점유율은 12.17%
◎ 토요타는 6.42%를 차지합니다.
● 중국 국내 브랜드는 신에너지 분야의 선점자적 우위, 풍부한 제품군, 현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가격 경쟁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신흥 브랜드 간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 일부 선도 기업은 이미 스마트 전기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립했지만
전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 합작 브랜드는 여전히 전통적인 연료 차량 분야에서 일정한 기반을 갖추고 있지만
독립 브랜드와 신규 세력이라는 이중 과제에 대처하기 위해 신에너지로의 전환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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