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9. 06:40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Esa6Oio8FO6kPlXJyUy3r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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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에너지 자동차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은 876,000대로 전년 대비 23% 증가했습니다(총 자동차 시장 판매량은 176만 대).
수치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성장은 주로 PHEV 측면에서 이루어졌습니다.
6월 BEV는 1% 성장에 그친 반면, PHEV는 같은 기간 70% 성장해 기록적인 393,000대를 기록했습니다.
신에너지차 판매량을 파워트레인별로 분류하면, BEV가 전체 판매량의 55%를 차지해 약 48만2,500대를 기록해
올해 평균 59%보다 낮아졌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확장 범위 포함)가 이 시장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올해 누계(YTD) 총 판매량은 약 430만 대로, 2023년 같은 기간 330만 대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점유율 기준으로는 신에너지차가 6월 49.9%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배터리 전기차(BEV)만 국내 자동차 판매의 28%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 6월과 비교하면 신에너지차 점유율은 35%(BEV 24%)로, BEV가 완만한 성장(24% vs. 28%)을 하고 있지만
PHEV 점유율은 더 빠르게(11% vs. 22%)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속도라면 2030년쯤 또는 그보다 더 빨리 중국 시장이 완전히 전기화될 것입니다.
가장 많이 팔린 상위 4개 모델은 100% 신에너지 차량이며
Tesla Model Y는 두 번째로 많이 팔린 NON BYD 모델입니다.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은 약 26,000대가 팔려 5위를 차지한 Nissan Sylphy입니다.
BYD는 전체 상위 10위 안에 4개 모델을 선정하였으며
선두 회사의 가격 인하는 신에너지 차량 경쟁업체에도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역시 상위 모델은 BYD와 테슬라가 점유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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