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19. 06:44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보고서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k4YqipctAp0ViI6Zn7pybg?poc_token=HIZob2ajr_xGjoAy6KUfwnbNC_5DN6tBcG1Ed5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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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Head Up Display, HUD)은 광학 원리를 이용해
차량 전방에 차량 속도, 내비게이션, ADAS 및 기타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합니다.
다양한 디스플레이 화면에 따라 HUD는 C-HUD, W-HUD, AR-HUD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중 AR-HUD(향상된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TFT, DLP, LCoS와 같은 기술 경로가 있습니다.
2023년에는 AR-HUD 조립량이 23만개를 넘어 전체 HUD 시장의 10.6%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4년 1분기에 전체 HUD 시장에서 AR-HUD의 점유율은 21.1%로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Star Yue L, Deep Blue S7, Deep Blue SL03 및 Lynk & Co 08과 같은 모델의 판매에 힘입은 것입니다.
AR-HUD는 조립 모델 수로 볼 때 2024년 1분기에 총 38개 모델에 채용 추정되며
이 숫자는 2022년에는 17개 수준이었습니다.
모델 조립량 측면에서 볼 때 2024년 1분기 AR-HUD 조립량 상위 10개 모델은 모두 자체 브랜드 모델이며
그 중 Xingyue L, Deep Blue S7, NIO ES6 상위 3개 모델이 차지했습니다.
모델 조립률로 판단하면 2024년 1분기에는 Lantu Chase, Deep Blue S7, Wenjie M9, Jikrypton X 및 기타 모델을 포함하여 전체 시리즈에 AR-HUD가 표준 장착되는 11개 모델이 있습니다.
Lantu Light Chaser가 장착된 AR-HUD는 Zhiyun Valley에서 독점적으로 공급합니다.
이 제품은 TFT 기술을 채택하고 60인치의 디스플레이 화면, 10°*3°의 이미징 거리 및 7.5미터의 이미징 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복잡한 교차로 안내, 보조도로 진입, 기타 시나리오 등 30가지 이상의 주행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FCW 등 ADAS 정보도 통합할 수 있습니다.
고스팅은 주요 HUD 공급업체가 극복에 집중해야 할 문제 중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해결책은 HUD 기능이 있는 모델에 대해 쐐기형 필름 유리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Zhiyun Valley는 HUD 핵심 기술에 대해 10년 동안 연구해 왔으며 광로 사전 변조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일련의 광학 기술과 구조 설계를 통해 OEM이 일반 유리창 이미징만을 사용하여 "웨지 필름"을 제거하고
고스트 이미지를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차량 전체의 비용을 절감합니다
(기존 웨지 필름 솔루션에 비해 유리 비용의 25%~30% 절감).
AR 엔진은 AR-HUD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핵심 요소입니다.
AR-HUD는 카메라, 레이더, 지도 등의 정보를 통합하고 렌더링을 통해 지연 시간이 적고 왜곡이 없으며
정확도가 높은 이미지를 운전자 앞에 제시합니다.
제품 특성상 모든 차량 조건에서 이미지 렌더링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AR-HUD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며
흔들림 방지, 왜곡 보정, 공간 좌표 표시와 같은 소프트웨어의 광학 알고리즘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습니다.
현재 AR-HUD 산업은 대부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통합 솔루션을 채택하고
광학 기계 하드웨어를 소프트웨어와 번들로 묶습니다.
그러나 스마트카의 빠른 반복화가 요구되면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분리는 불가피한 추세입니다.
HMI 자체 연구와 빠른 반복에 대한 OEM의 요구는 전문적인 AR 엔진의 탄생을 촉진했습니다.
Continental과 같은 외국 기업은 자회사 Elektrobit에서 개발한 AR-Creator 소프트웨어를 처음으로 사용했습니다.
이후 Elektrobit는 EB GUIDE Arware용 AR 엔진을 출시했습니다.
HMI 개발자는 HUD 솔루션에 AR 정보를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뉴소프트그룹 등 국내 기업들은 AR SDK, AR 스튜디오 등 AR For Car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AR SDK는 크로스 플랫폼 유연한 배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광학 기계 배포, 조종석 도메인 제어 및 스마트 운전 도메인 제어를 지원합니다.
Linux 및 Android와 같은 여러 OS에 걸쳐 사용할 수 있으며 Autosar 및 QNX 배포도 지원합니다.
AR Studio는 시각적 AR 장면 편집기, 사용자 경험 디자인 실시간 미리보기, UX 디자인 리소스 가져오기,
센서 데이터 가져오기 또는 시뮬레이션, AR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생성 등의 제품 기능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디자이너 플랫폼입니다.
차량 탑재 AR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효율성을 높여 제품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의 협력 모델을 단순화합니다.
AR-HUD는 곳곳에서 꽃피우고 있으며, LBS와 광도파로 기술은 양산 초기 단계에 들어섰다.
2023년에는 Huawei의 주도 하에 LCoS AR-HUD가 Feifan R7 및 Wenjie M9에 성숙하게 적용되었습니다.
TFT, DLP, LCoS 솔루션 외에도 LBS, 광도파로 등도 양산 초기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Ruisi Huachuang, Volkswagen Investment Control(FICG)과 협력하여 LBS 대량 생산 촉진
2024년 1월, Raythink와 FIC Global(FICG)은 LBS 기술 대량 생산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습니다.
양 당사자는 각자의 자원 이점을 바탕으로 LBS의 연구 개발, 제조 및 대량 생산에 협력할 것입니다.
LBS 기술(Opticalcore) 경로를 기반으로 하는 Ruisi Huachuang의 광원 모듈은 현재 4세대까지 반복되었습니다.
디퓨저 이미징을 통한 독창적인 다중 광원 미세 결합광은 현재 LBS 스펙클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는
최초의 솔루션으로 HUD 시장에 실제로 대규모로 적용할 수 있는 PGU 기술 경로를 제공합니다.
Volkswagen Investment Control은 2019년부터 LBS AR-HUD를 개발해 왔습니다.
현재 레이아웃에는 단일 초점 및 이중 초점 LBS AR-HUD가 포함됩니다.
FOV 범위는 6~42도, VID 범위는 3~50미터, 전체 제품 용량은 4~20L입니다.
Zejing Electronics 광도파관 AR-HUD 프로토타입
2024년 4월, Zejing은 베이징 오토쇼에서 광학 도파관 HUD를 전시했습니다.
기존 AR HUD에 비해 이 제품은 크기가 30% 이상 작으며 여러 개의 앞유리와 일치할 수 있습니다.
- 도파관 크기: 173mm*98.5mm;
- 시력 거리: 400mm ;
- 가상 이미지 거리: 15mm;
- 대규모 대량 생산 후 제품 용량은 3L 미만이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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