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에어컨 시장, 2018년 하락세

2019. 1. 3. 16:14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인 GFK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휴대폰 뉴스는 아니나, 가전 관련 뉴스를 번역해 보았습니다.



3년간의 성장이후 2018년 가정용 에어컨 제품은 부동산, 수요의 이월, 날씨 환경 등 불리한 요소의 영향으로 전체 판매 현황이

하락 추세가 되었다. 


GFK 중국에 따르면 가정용 에어컨 제품 소매 예측 수칙는 2018년 에어컨 제품 전체 소매 판매량은 동기 대비 -2.0% 하락하였고

오프라인 시장 소매 판매량은 동기 대비 -7.5% 하락하고 온라인 시장은 동기대비 6.8% 소폭 상승하였다. 




소비 업그레이드와 업계 경쟁은 고성능 제품의 점유율 확대를 가져왔다.


에어컨 제품의 전체 시장 축소와 대비하여 고성능 고효율 제품은 지속 성장하였다.

소비 업그레이드 시대의 도래에 따라 고성능 고효율 제품의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었다. 

GFK 중국의 가정용 에어컨 제품의 소매 데이터는 벽걸이형 1급 인버터 에어컨의 소매 판매 점유율은 2015년 6%에서

2018년 27%로 증가하여 동기 대비 35%의 성장을 보여준다.


1급 인버터 효능을 가진 타워형 에어컨의 소매 판매 점유율은 2015년 6%에서 2018년 33% 성장하여 동기 대비

80% 성장하였다.




고성능 고효율 제품 점유율 확대표



비록 2018년 에어컨 소매 시장은 하락추세이나 많은 에어컨 제조업체가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추구하고있어

제품 구조는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되고있고, 진화하고있으며

첨단 에어컨 제품의 세일즈 포인트 또한 늘어나 에어컨 업계의 메인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으니

에어컨 업계의 새로운 기회가 되어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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