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 카메라 모듈 시장, 24년 1월 판매량 급증

2024. 4. 10. 06:56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HWJM-mPVCHkDOULgWnNomQ

 

摄像头电商市场1月罕见大涨54.6%

2024年1月,中国监控摄像头线上市场销量为200万台,同比增长54.6%;销额为4.1亿元,同比增长24.1%,。这是摄像头市场在2023年全年取得20%的量额双双大增长之后, 2024年开年的再次延续大涨。

mp.weixin.qq.com

=============================================================================

 

RUNTO의 '중국 감시 카메라 온라인 소매 시장 월간 추적기 ' 보고서 에 따르면  2024년 1월 중국 감시 카메라 온라인 시장 판매량은 200만 대로 전년 동기 대비 54.6%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4억 1천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24.1% , 전월 대비 7.9% 증가했습니다.

이는 2023년 내내 물량과 물량 모두 20% 성장을 달성한 이후 2024년 초 카메라 시장의 지속적인 급등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달에 큰 폭의 성장을 이룬 이유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기인합니다

첫째, 작년 1월은 춘절이었고 휴가로 인해 전년 대비 기준 수치가 낮았으며

둘째, 설날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올해 1월에는 지능형 모니터링, 노인 및 육아에 카메라가 사용되었습니다.

많은 가전 제품 중에서 이와 같은 기능은 소비자, 특히 일년 내내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더 많이 끌었습니다.

 

RUNTO의 온라인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1월 온라인 감시 카메라 시장의 상위 4개 브랜드는

Xiaomi, Qiaoan, EZVIZ, Pulian으로 전년 대비 총 판매 점유율(CR4)이 40%였습니다. 

반응형

실내용 카메라 시장을 세분화해 브랜드 구성을 살펴보면 상위 4개 브랜드는 샤오미, 차오안, EZVIZ, 퍼핀으로

이들의 합산 매출 점유율은 53.5%로 전년 동기 대비 4.2%포인트 감소했습니다.

 

샤오미는 실내 부문 매출 점유율 24.9%로 타 브랜드를 크게 앞지르며 1위를 확고히 했으며

3 짐벌 버전과 3 프로 짐벌 버전 2개 제품으로 브랜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습니다.

 

Qiao An은 매출 점유율 10.4%, 전년 동기 대비 0.5%포인트 증가해 2위를 차지했으며

쌍안 짐벌 장비 다수가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EZVIZ는 매출 점유율 9.3%, 전년 대비 매출 성장 26.3%로 3위를 차지했으며, 고화질에 초점을 맞춘 C6C 포켓볼 시리즈가 브랜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아웃도어 카메라 시장에서는브랜드의 집중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소폭 성장하고 있습니다. 

런토의 온라인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TOP4 브랜드(CR4)의 점유율은 32.6%로 전년 대비 0.6%포인트 증가했습니다.

 

현재 아웃도어 시장 부문은 크게 3개 진영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 진영은 Hikvision, Pulian, Leivision 등 산업 보안 브랜드이고, 두 번째 진영은 Qiaoan, Xiaomi 등 실내 시장 부문의 선두 브랜드입니다.

아웃도어 시장으로 확장하기 시작한 세 번째 진영은 인티움(Intium), 그레이트 월(Great Wall), 뉴먼(Newman) 등의

틈새 브랜드이다 .

그 중 Qiaoan과 Xiaomi의 빠른 레이아웃으로 인해 판매 점유율이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및 1.9%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