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중국 스마트 프로젝터 시장은 어떠한가?

2024. 3. 12. 06:12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EqVh3Z1tOpRjmZD5roQ-DA

 

年报 | 2023年中国智能投影市场规模下降5%;入门级需求旺盛;中长焦激光和4K产品涨幅超一倍

2023年,中国智能投影市场销量为586.4万台,同比下降5.1%;销额为103.7亿元,同比下降17.3%;销额降幅显著高于销量降幅。

mp.weixin.qq.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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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TO 가 최근 발표한 '중국 스마트 프로젝터 소매 시장 월간 추적기'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중국 스마트 프로젝터 시장 판매량은 586만 4천 대로 전년 동기 대비 5.1% 감소하고

매출액은 103 억 7천만 위안 에 달할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

 

수년간의 급속한 성장 이후 중국의 스마트 프로젝터 시장은 역사상 첫 번째 조정을 겪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거시적 수준에서 더 많이 나옵니다. 

2023년 중국의 소비는 극심한 차별화 중으로 요식업, 관광, 숙박 등 서비스업은 급속한 성장을 이루는 반면

 가전제품과 가전제품은 구매력이 부족하였습니다.

경제, 고용 및 소득 기대에 대한 불확실성, 재산 가치 손실로 인한 불안이 소비자 예산과 지출을 압박했습니다.

 또한 전염병으로 인한 재택 혜택이 사라지고 전자 상거래 및 브랜드 프로모션의 정상화로 인한 피로도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약화 시켰습니다.

 

시장 추이를 보면 현지화 수준이 높은 기술이 시장에서 주류가 되어 해외 의존도가 줄어들고

새로운 브랜드가 여전히 진출하고 있으며 시장이 여전히 활발하며

유통 채널 개발이 다양해지고 실시간으로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방송 상거래, 소셜 전자상거래 및 콘텐츠 플랫폼은 정보와 거래를 얻는 중요한 채널이 되었고

고급 제품과 혁신적인 제품이 등장했으며, 4K , 레이저, 줌, 게임과 같은 스마트 프로젝션이

모두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가격 : 보급형 수요 강세, 초고가 수요 증가

 

제품 업그레이드, 전반적인 가격 인하, 초고가 소비 증가가 2023년 시장의 특징입니다.

 RUNTO 의 온라인 모니터링 데이터 에 따르면

 2023년 중국 스마트 프로젝터의 평균 온라인 시장 가격은 1,756 위안 으로

 2022년 보다 212 위안/ 11%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가격대를 살펴보면 500 위안 이하 가격대가 시장의 주류가 되었으며

매출은 31.9% 를 차지했고  2022년 대비 8.2 %  증가하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습니다.

1,000~1,999 위안과 2,000~2,999 위안 가격대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반면 3,000~ 3,999 위안, 

4,000~5,999 위안 가격대는 점유율이 축소되었습니다.

6,000 위안 이상 가격대의 시장 점유율은 4.6%  2022년 보다 1.6 %포인트 증가하였습니다.

 

 

 

기술: 1LCD 시장 점유율 66%로 상승

RUNTO의 온라인 모니터링 데이터 에 따르면 판매량 기준으로

 1LCD 기술의 시장 점유율은 2023년 66.1% 로 전년 대비 5.0% 포인트 증가해 계속 증가할 것이며

 3LCD 기술은 1.9% 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년 동기 대비 0.2 % 소폭 증가 , %포인트, DLP 제품이 압도되면서 점유율은 31.9% 로 하락하였습니다.

 

 

기술 경로가 다른 제품의 단말기 판매 가격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DLP 제품의 평균 가격은 3,500 위안 이상, 3LCD 의 평균 가격 은 4,500 위안 이상, 

1LCD 의 평균 가격 은 1,000 위안 미만입니다. 

 

중·고급 DLP  3LCD 제품은 2023년 대폭적인 가격 인하가 예상됩니다.

 DLP 스마트 프로젝터 시장 에서는 3,000 위안 이하 가격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1,500 ~1,999 위안, 2,000~2,499 위안 가격대가 각각 5.4 %포인트, 6.3 % 포인트 상승하였습니다.

3,000위안의 스마트 레이저 프로젝터를 살펴보면 가격은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거의 40% 하락했으며

이후 3LCD 의 평균 온라인 시장 가격은 700 위안 이상 하락한 4,617 위안으로 떨어졌습니다.

 

1LCD 시장은 높은 현지화 수준과 공급망 성숙도에 힘입어 300 위안 이하 가격의 제품이 많이 등장해

내부 매출 비중이 26.6% 로 성장했습니다.

폐쇄형 광학기기 응용, 밝기, 선명도 및 기타 성능 개선으로 인해 2,000 위안 이상의 제품 가격이 증가했으며

 온라인 시장 점유율은 1.4% 에 달해 2022년 보다 0.3 % 포인트 증가 하고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했습니다.

 

1,000~2,000 위안 가격대 에서 DLP  1LCD 의 경쟁은 더욱 직접적이고 전면적으로 진행됐으며

둘 사이의 판매 비율은 2020년 60:40 에서 2023  22:78  바뀌었습니다.

 

- 브랜드 : DLP 시장 구도는 정해졌다. 그러나 1LCD 경쟁은 여전히 ​​치열

RUNTO 의 온라인 데이터 에 따르면 중국의 스마트 프로젝션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되는 브랜드 수는

 2023년에 300개 에 달할 것이며 많은 시장 참여자와 활발한 활동을 보일 것입니다.

 

DLP 시장의 브랜드 구조는 안정적이며 더욱 상위권으로 수렴되고 있습니다. 

RUNTO 의 온라인 모니터링 데이터 에 따르면

 2023년 판매량 및 판매량 기준 상위 4개 브랜드는 모두 极米、坚果、当贝 및 Vidda이고,

합산 점유율은 각각 84.6%  87.5% 에 달합니다

 

1LCD 시장 집중도가 낮고 브랜드 간 격차도 크지 않습니다.

 2023  매출 기준 상위 4대 브랜드 는 小明、小米、哈趣 및 爱国者로서 ,

총 점유율은 30.5%  2022년 보다 2.5 %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판매량 측면에서는 저가에 특화된 브랜드가 더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점유율이 10% 를 넘는 브랜드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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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진입 장벽 덕분에 1LCD 프로젝션 온라인 시장 의 신규 브랜드 수는 2023년  88개 에 이를 것입니다 .

 국경을 넘는 가전 브랜드(Cookaa, Xiaopai, LeTV) 와 신흥 브랜드(Light Element)가 모두 이 기술 경로를 선택했지만

동시에 연간 판매량이 1,000대 이상인 신규 브랜드는 28   불과 합니다. 

 

 

- 광원: 중초점 및 장초점 레이저의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3색 광원이 흑백을 넘어섰습니다.

RUNTO 의 온라인 모니터링 데이터 에 따르면 LED 조명은 2023년에 시장 점유율의 거의 90%를 차지할 것이지만

2022년 보다 5.5% 포인트 낮아질 것이며 XGIMI는 2023년 5월  혼합 조명 제품을 출시하여

혼합 조명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입니다. 

레이저 광원 시장 점유율은 0.9% 에 달했고 , 레이저 광원 시장 점유율은 전년 대비 4.6 % 증가한 7.9% 에 이르렀으며

수은 램프 시장 점유율은 2% 를 유지하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습니다.

 

중장거리 레이저 제품은 2023년 온라인 판매가 전년 대비 115% 급증하는 등 급속한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

2023년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델 수는 전년 대비 5개 증가한 37개 에 달합니다 .

반면 제품 가격은 계속 하락하여 평균 시장 가격은 3분기에2023년 5,000 위안 미만으로 떨어졌고

광군절 기간 동안 일부 제품의 가격은 3,000 위안 미만까지 떨어졌습니다.

 

레이저 기술 측면에서 3색 제품이 단색 제품을 능가해 2023년 온라인 매출이 63.3% 를 차지해

2022년 보다 50.7 %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

 

- 제품: 500루멘 미만이 여전히 70%를 차지하며, 4K는 194% 증가했습니다.

RUNTO 의 온라인 데이터 에 따르면 2023 년에도 스마트 프로젝션 제품의 밝기는

 500 루멘 미만으로 69.0%를 차지할 것이며 1LCD 기술 의 활발한 발전 으로 인해 2022 년 에 비해 

1.9 % 포인트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3년 4  , 중국 전자 비디오 산업 협회는 주류 채널 및 제조업체와 공동으로 " CVIA " 밝기 표준을 발표하여

원래 밝기 표시기의 테스트 조건과 표시를 표준화했습니다. 

표준이 제정된 후 전체 시장에서 허위 및 사기 입찰 현상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또한 밝기 마킹에 " CVIA " 를 사용한 제품의 밝기 측정 달성률이 훨씬 높습니다.

 

해상도 측면에서 2023 년에는 FHD가 주요 판매 해상도가 될 것이며

온라인 판매는 44.9% 를 차지하여 기본적으로 2022년 과 동일할 것입니다.

 4K UHD 시장 점유율은 전년 대비 3.6 % 증가한 5.2% 에 도달합니다.

 레이저 시장과 마찬가지로 4K 보급이 가속화되는 이유 는 제품 증가와 가격 하락 때문입니다.

 

 

 

4K 시장 부문에서는 프로젝션 기술의 분포 측면에서 DLP  3LCD가 여전히 주요 기술이며

 2023년에는 온라인 매출이 각각 94%  6%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 년 3분기에는 샤오밍, 필립스, LeTV 등이 1LCD 기술을 기반으로 한 4K 제품을 잇달아 출시해

기술 다각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시장 가격을 4000 위안 이하로 낮추고 대중화를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원 기술 선택 측면에서 4K 시장의 레이저는 LED 조명을 앞질러 주류 기술이 되었으며

 2023  에는 점유율이 47.2% 로 전년도 36.1% 에 비해 LED 조명은 18.2 %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 

 

- 전망: 2024년 중국 스마트 프로젝터 시장 판매량은 620만대에 이를 것이며, 해외가 핵심 방향이 될 것

 

기술적 인 측면에서는 기존 3LCD  DLP 라이트 밸브 의 가격이 계속 하락할 수 있고

 1LCD는 광효율 활용, 밝기 균일성 등 지표에서 계속해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양산 중인 LCOS 제품은 더 많은 크기 사양을 커버할 것입니다.

 

 HUD 적용된 화웨이의 차량용 AR -LCOS 기술은 홈 프로젝션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고휘도 마이크로 LED 프로젝션 디스플레이를 위한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브랜드 측면에서는 대·중·소형 스크린과 스마트 홈 등을 고려한 가전 /IT 분야 브랜드가

여전히 활발하게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자동차 기업과 신흥 브랜드도 잠재적인 타깃입니다.

 

제품 에 있어서는 밝고, 고화질이며, 스마트하고, 보기 좋고, 소리도 좋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LCD 분야의 밝기는 800 루멘 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 3색 레이저의 광범위한 적용으로

   밝기도 더욱 업그레이드될 것입니다.

2. 개발 첫 해를 맞이한 LCD 4K 프로젝션, 정확성과 반응성 화면 적응 속도, 자동 수정 및 기타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IP 공동 브랜딩, 연예인 맞춤화, 애니메이션, 국가 스타일 및 기타 요소가

    스마트 프로젝션과 더욱 통합되어 젊은 소비자의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할 것입니다.

    전문 오디오와의 협력 제조업체는 주류 프로젝션 브랜드의 합의가 되었으며

    자신만의 브래킷이나 팬/틸트를 저가형 제품에 도입하고, 

     AR 및 육안 3D 와 같은 카테고리는 프로젝션과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킵니다.

 

3. 시나리오 측면에서는 차량 탑재 프로젝션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하고 있으며

   차량 탑재 프로젝션, 디지털 헤드라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AR-HUD 

    프로젝션 디스플레이의 3대 방향으로 '자동차 + 집'이 새로운 방향이 되었습니다.

 

시장 규모 측면에서 RUNTO는 중국의 스마트 프로젝션 소매 시장 발전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며

 2024년 에는 시장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620  대로 반등하고

매출은 107 억 2천만 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4년에는 해외시장이 많은 기업들의 노력의 초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RUNTO는 2024년 해외 시장 전체 프로젝터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한 1,210 만대에 달하고

성장률도 중국 시장 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중국 브랜드는 지능형 프로젝션의 선구자로서 대화형 시스템, 자동화 지능, 홈 통합 등에서

확실한 이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은 피할 수 없는 선택이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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