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 분석

2023. 10. 27. 06:05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4Ds3Gfvq4NYL9A_IsPbmSg

 

2023年Q2全球畅销智能手表市场分析简报

Industry weatherman 产业气象员

mp.weixin.qq.com

==========================================

 

 - 2023년 2분기 전 세계 스마트 워치 총 출하량은 3591만1000 대로 3분기 연속 부진을 휩쓸고 전월 대비 15.3% 증가

 - 스마트워치가 1분기를 바닥으로 2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이 두 자릿수( 17.8%) 로 회복중

글로벌 스마트워치 분기별 출하량(단위: 만대)
23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TOP 20 분기별 출하량 변화(단위: 만대)

 

가격대별 스마트워치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해당 분기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된 스마트 시계의 58.1 %가 $150 이하 가격으로 책정되었으며

78.1%가 $300 미만입니다 .

 

23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가격대별 판매 비중(단위: 달러)

 

지역별 동향을 살펴보면

유럽과 미국 시장은 계속 위축되고, 중국은 손실을 멈추고 반등하며, 인도는 장기적인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특히 인도시장은 인도 시장은 2023년 2분기에 다시 성장할 것이며

출하량이 세계 스마트워치 출하량 점유율의 36%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시장은 전월 대비 59.7% 증가한 942만2000대 출하량을 기록하며 빠르게 반등했고

성장률도 인도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23년 1분기~2분기 지역별 스마트워치 점유율 분석

글로벌 TOP 20 스마트워치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애플이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있지만 2위부터는 삼성 이하 경쟁이 치열합니다.

23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TOP 20 제품 브랜드 통계(단위: 만대)

반응형

$300이상 고가형 스마트워치 시장을 살펴보면 여전히 애플이 강세입니다.

TOP 20 모델을 살펴보면 총 623만대가 팔렸습니다.

23년 2분기 $300 이상 글로벌 스마트워치 기종 및 브랜드 TOP 20

 

$299~150달러 제품군을 살펴보면

23년 2분기 TOP 20 출하량은 755만 8천개이며

애플과 삼성이 1~2위를 다투고있습니다.

23년 2분기 $150~299달러 스마트워치 TOP 20

$150 미만의 글로벌 스마트워치 TOP20을 살펴보면 총 561만대가 출시되었고

Noise의 모델이 압권입니다.

화웨이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인도 브랜드의 약진이 눈에 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