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 소매 판매 트랜드 분석

2022. 11. 3. 06:20중국 휴대폰

22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 소매 판매는 증가하는 추세를 유지하였습니다.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성장하고있으며 상반기 판매액은 RMB 6.3조에 달하여

동기 대비 3.1% 증가하였습니다.

 

중국 온라인 소매 시장 현황
중국 온라인 시장 성장 트랜드(단위: RMB 억원, 20년 상반기~22년 상반기)

 

실물 상품의 온라인 소매가 소비품 소매 비중이 지속 증가중(단위: RMB 억원)

 

B2C 온라인 소매 판매 규모 성장이 매우 빠르다.

 

중국 중부, 동북 지방 온라인 소매 판매 증가 속도가 빠른 편

 

기본 생활 필수품 등의 판매 속도가 빠르다(의류, 직물 비중이 21.7%, 일용품이 14.8%)

 

온라인 배달은 증가하고있으나 여행과 엔터테인먼트는 다소 하락

 

온라인 소매 판매점의 수량은 동기 대비 하락

 

국제 온라인 판매상의 숫자는 비슷한 수준임

 

농촌 온라인 상점 규모는 점진적으로 증가중(22년 상반기 기준 농촌 온라인 소매 판매액은 9,759.3억 RMB)

 

중국 온라인 소매 판매 시장 발전 특징

 

온라인 소매 판매 발전은 탄성을 지니고있어 어느정도 회복되고있음. 특히 소비 진작 정책의 덕을 보고있는 상황
창의적인 상품, 고품질 발전 경쟁 단계에 진입, 중국 국산화가 제품에 반영

 

농촌 온라인 상점 발전 지속, 디지털 농업이 농업 상품의 온라인 등록 가속화

 

국제 온라인 제품도 고품질 형태로 전환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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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시장 감독 강화, 플랫폼의 건전한 발전 모니터링

 

중국 온라인 소매 시장 발전 트랜드

 

온라인 소비 기업 증가세 회복중

 

시장 구조 우수화, 신흥 산업 구조 조정 국면

 

온라인/ 오프라인 소비 융합, 개성이 소비의 특성이 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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