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상반기 중국 스마트 단말 시장 분석 -Quest Mobile

2022. 9. 7. 06:27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인 Quest Mobile의 중국 22년 상반기 스마트 단말 시장에 대한 기사를 

번역 및 요약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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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월별 스마트폰 출하량 및 신기종 수량
중국 스마트폰 IOS 및 안드로이드 활성화된 수량 변화(단위: 억대)
22년 6월 스마트폰 각 브랜드별 활성화된 단말 수량 점유율
22년 상반기 각 브랜드별 중국 등록된 스마트폰 수(단위: 만대)

22년 상반기 중국산 브랜드의 등록된 스마트폰 SET는 8,671만대에 달한다.

 

22년 6월 신규로 등록된 기종 점유율 TOP 10
22년 6월 기종 교체 선호도: 화웨이 소비자는 브랜드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가격별 신규 등록 점유율

2천 RMB 대가 1천 RMB의 저가형 기종을 대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22년 6월 중/ 고가 기종 연령별 사용 분포도

40대 이상이 중/ 고가 기종 선호도가 강함

 

Z세대 브랜드 등록 점유율 TOP5

Z세대는 브랜드가 다각화되어있음

 

중국 브랜드별 TOP5 앱 사용
22년 6월 검색기 활성화 TOP 10: 자체 검색기 개발이 관건
22년 6월 핀테크 앱은 알리페이 사용량이 월등함(단위: 만 건)
22년 6월 애플 가격 인하 및 공격적인 광고 투입(단위: 만 RMB)
이로 인해 아이폰 13은 6.18 기간동안 주목을 받았음
OPPO Find N 폴더블폰은 6.18 가격 인하 정책으로 가장 관심을 받은 폴더블 기종임
VIVO는 게임 선호군에서 관심을 받고있음(iQOO 브랜드)
VIVO의 오프라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
22년 6월 OPPO는 SNS 활동 강화, KOC/ KOL 마케팅에 집중했음
OPPO는 Wechat, Tiktok등 광고 마케팅에 집중
Redmi는 30세 이하 집중, 만화 및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도가 제일 높았음

 

Redmi도 역시 발매 1개월내에 SNS 등 플랫폼에 마케팅을 집중
Z세대가 Realme 선호, 게임/ 애니가 애호 분야임
Realme는 젊은 층 타겟으로 SNS에 Young 이미지로 광고
22년 6월 샤오미 소비자 설비 침투율(IoT 위주)
샤오미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TOP10 APP
22년 6월 화웨이 침투율: 홍멍을 통해 생태계 조성 추진중
22년 6월 화웨이 스마트 SET 활성화 건수: 헬스케어가 가장 많음
차량 스마트 APP 활성화 규모 TOP 10(단위: 만대)
특히 화웨이의 전장 진출이 주목할만 하며 AITO의 APP 활용 규모 증가가 보인다.(단위: 만대)
메이주는 지리 자동차와 합병이후 젊은 남성층 지지를 받고있으며, 스마트 차량 키 대용으로 스마트폰을 쓸 수 있게하여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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