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소 가전 업계 시장 전망 보고서

2022. 9. 8. 06:24중국 휴대폰

청소 가전의 정의는 실내 및 실외에서 청소 물품을 가전으로 작동하는 진공 청소기, 연기 흡입, 로봇 청소기 등을

이야기합니다.

 

1. 중국 청소 가전 시장 규모

2021년 중국 청소 가전 업계는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있으며 AVC에 따르면 

21년 청소 가전 업계 매출액은 RMB 309억원이며 

동기 대비 28.9% 성장하였고 판매 대수는 2,980만대로 동기 대비 2.6% 성장하였습니다.

22년 청소 가전 업계 소매 매출액은 RMB 374억 원이며 판매 대수는 3,219만대로 예측됩니다.

 

2017-2022년 중국 청소 가전 업계 소매 판매 트랜드(단위: 만대, 억RMB)

2. 청소 가전 업계의 구조

반응형

  제품 분류로 보면 로봇 청소기가 38.8%를 차지하고있어 가장 대중적이며

  무선 진공 청소기가 26%를 차지하고있습니다만 최근 제품 경쟁 등으로 피로감이 만연해있고

  최근에는 물걸레 청소기와 같은 신제품이 2년 내에 점유율이 18.7%까지 고속 성장하고있습니다.

 

21년 중국 청소 가전 시장 구조(매출액 기준)

3. 중국 청소 가전 업계 세부 분류

중국로봇 청소기 시장은 성장이 정체되는 상황으로 20년 654만대/ 52억 RMB 규모이나

22년 로봇 청소기 시장은 601만대 판매에 비해 매출액은 가격 인상을 통해 138억 RMB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2022년 중국 로봇 청소기 소매 판매 트랜드(단위: 만대, 억 RMB)

최근 무선진공청소기 시장은 빠른 성장을 보였으며

20년 무선 진공 청소기는 604만대 판매를 보여 12% 성장하였으며 판매액은 87만 RMB였습니다.

22년에는 582만대 및 매출액 82억 RMB로 역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7~2022년 중국 무선 진공 청소기 판매 트랜드(단위: 만대/ 억 RMB)

4. 청소 가전 판매 채널

청소 가전 판매 채널은 대부분 온라인입니ㅏㄷ.

청소 가전 온라인 판매는 17년 75.8%에서 21년 87.4%까지 상승했고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채널의 우위가 심화되고있습니다.

22년에는 청소 가전의 온라인 판매 점유율이 88.9%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17~22년 중국 청소 가전 판매 채널 점유율 트랜드

5. 총소 가전 경쟁 국면

 

온라인 청소 가전의 집중도는 커서 21년 로봇 청소기, 무선 진공 청소기 등에 대한 TOP 업체의 점유율이 80%가 넘습니다.

TOP 업체의 아이템별 점유율

이외에도 업체별 소개가 있으나 이는 원문 자료를 참조바랍니다.

 

https://mp.weixin.qq.com/s/mNyhHz9QT4QjebOeeiMUVw

 

2022年中国清洁电器行业市场前景及投资研究报告(简版)

清洁电器是指用于清洁物品和室内环境的电器。近年来,我国清洁电器市场规模不断扩大,细分市场快速发展。懒人经济,

mp.weixin.qq.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