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5월 10일의 IT 단신 뉴스

2022. 5. 10. 06:21중국 휴대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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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IoT 가전 시장 4년 후 100兆... 전문인력 육성·플랫폼 구축 지원 '절실'
    -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 세계 스마트 가전 시장 규모를 338억 달러(약 42조 9천400억원)으로 추산

    - 이는 연 평균 성장률 17.7%를 보이며 2026년 764억달러(약 97조 1천 44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

    -  코로나19 수혜로 스마트홈 가전 수요가 늘어난 뒤 관련 기술과 정책도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https://bit.ly/3wehPQV

 

IoT 가전 시장 4년 후 100兆... 전문인력 육성·플랫폼 구축 지원 '절실'

스마트홈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물인터넷(IoT) 가전 전문 인력과 관련 플랫폼을 양성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지난해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츠는 ...

zdnet.co.kr

 

 2. 멀고 먼 대중화, 8K TV 점유율 미미 

   - 시장조사업체 옴디아 전망, "2026년 8K TV 보유가구 270만가구 예상"

   - 작년 전체 TV 시장서 8K 비중도 0.15% 그쳐

   - 2026년에도 0.2% 수준에 그칠 듯 

http://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16886 

 

"멀고 먼 대중화"...8K TV, 2026년에도 점유율 0.2% 전망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삼성전자 등이 최상위 프리미엄 TV로 출시 중인 8K TV는 점유율이 2026년에도 0.2%에 그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8K 콘텐츠 부족 등 소비자가 8K TV를 구매할 이유를 찾지 못하면서 전망치도 감소추세

www.thelec.kr

 

  3. 분식회계는 잊어라.. 국민커피로 다시 태어난 루이싱 

    - 코코넛커피 대박···하이난성 코코넛 싹쓸이

    - '틈새' 중소도시 공략···이용객 갑절 증가

    - '병맛'으로 젊은층 사로잡다

    - 궈차오 열풍도 재기 뒷받침

https://www.ajunews.com/view/20220506224141702

 

[차이나리포트] '분식회계'는 잊어라…'국민커피'로 돌아온 루이싱 | 아주경제

"루이마?(瑞嗎, 루이싱커피 마실래?)" "루이!(瑞, 루이싱커피 마시자)"최근 중국 직장인들이 자주 주고받는 말이다.  &l...

www.aju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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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코로나 직격탄, 가전유통 4사 매출 동시 하락 

   - 1분기 합산매출 2.3조원…10.57% 줄어
   - 하반기 대형 이벤트 '온라인 전략' 모색

   - 2분기에도 전망이 어두운 상황 

https://www.etnews.com/20220508000082?mc=em_001_00001 

 

가전유통 빅4 매출 '동시 하락'

가전유통 주요 4개사의 1분기 매출이 코로나19 여파로 줄줄이 하락했다. 2020년 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이후 4사 분기 매출이 동시 하락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분기 이후에도 전망은 그리 밝지

www.etnews.com

 

  5. LG, LX 반도체... 심상치 않다 

   - 저번에도 보도되었던 반도체 투자 관련 이야기입니다.

   - LG전자, 'TUV 라인란드' 차량용 반도체 인증받아
   - 구본준 LX 회장, 반도체 계열사에도 집무실 마련
   - LX그룹, 매그나칩반도체 인수전 뛰어들어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695574

 

김대중 정부 압박에 눈물…20년여만에 'LG의 꿈' 다시 꾼다 [강경주의 IT카페]

LG전자와 LX그룹 등 이른바 '범LG가(家)'의 반도체 사업 확장 움직임이 뚜렷해지고 있다. 1999년 정부 주도의 빅딜로 당시 현대전자에 울며 겨자먹기로 넘겨준 'LG 반도체'가 지금의 SK하이닉스로 성

n.news.naver.com

 

  6. 한국 블록체인 게임, 해외로 탈출.. 해법은? 

    - 토종 블록체인 게임의 해외 진출 중,

    - 위메이드에 이어 올해 넷마블과 컴투스홀딩스, 네오위즈 등이 신작 블록체인 게임을 해외에 선보이며

      본격 경쟁

    - 토종 블록체인 게임이 국내가 아닌 해외에만 출시되고 있는 이유는 오래전부터 시행된 게임 규제 법 때문

    - 시장이 바뀌고 있지만, 국내와 중국 등 일부 국가의 경우 '아이템 현금 교환=사행성' 공식이 여전한 상황

https://zdnet.co.kr/view/?no=20220506112403 

 

韓 블록체인 게임, 해외로 탈출...규제 완화는?

토종 블록체인 게임의 해외 진출이 잇따르고 있다. 위메이드에 이어 올해 넷마블과 컴투스홀딩스, 네오위즈 등이 신작 블록체인 게임을 해외에 선보이며 본격 경쟁에 나선다.토종 ...

zdnet.co.kr

 

  7. 발사비용 99% 줄인 로켓 재활용, 우주호텔 시대 여나 

    - 우주경제 빅뱅…'스페이스K' 키우자
    - 로켓·위성·정거장 등 우주경제 시대 개막

    - 글로벌 우주기업 가치 2030년 10조弗 예상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50800421

 

발사비용 99% 줄인 로켓 재활용, '우주호텔 시대' 앞당겨

발사비용 99% 줄인 로켓 재활용, '우주호텔 시대' 앞당겨, 우주경제 빅뱅…'스페이스K' 키우자 로켓·위성·정거장 등 우주경제 시대 개막 글로벌 우주기업 가치 2030년 10조弗 예상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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