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4분기 스마트 워치 판매 분석 보고

2022. 5. 6. 06:45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보고서의 21년 4분기 스마트 워치 판매 분석 보고서를 

 번역 및 요약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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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은 글로벌 스마트 워치 기술과 시장이 보편화된 연도입니다.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들도 앞다투어 신규 모델을 내놓고있는 격전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20년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1.94억대이며

브랜드 스마트워치는 0.74억대로 38%이고 OEM은1.2억대로 61.7% 입니다.

 

20년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

2021년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2.1억대로 동기 대비 8% 성장하였습니다.

브랜드 스마트워치는 1.22억대로 동기 대비 40% 성장했으며 OEM 제품은 0.88억대로 동기 대비

66% 감소하였습니다.

 

2022년도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은 28% 성장하여 2.7억대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21년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
연도별 스마트워치 출하 트랜드(단위: 억대)

 

1. 21년 Q4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 TOP 40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브랜드별 출하량 TOP40(단위: 만대)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브랜드별 점유율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4,808만대로 770개의 브랜드 출하량은 300개도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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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브랜드는 스마트워치에도 위력을 발휘하여 샤오미, 오포 등이 TOP 40에 들어가있습니다.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TOP 40 브랜드 기종별 평균 출하 수량(단위: 만대)

2.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TOP 20: 고가 브랜드가 50% 수준까지 점유

 

  가격대 별로 살펴보면 300달러 이상 제품이 1,660만대로 48% 점유중이며

 150-299 달러 제품은 1,174만대로 34%, 

 149달러 미만 제품은 615만대로 18% 점유하고있습니다.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 워치 TOP 20 가격대별 점유율

애플워치가 시장을 주도하고있지만 여전히 배터리 지속시간이 스마트 워치의 관심사항입니다.

 

3.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TOP 20 통계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 통계

애플의 독점 현상이 잘 보입니다.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TOP 20브랜드로 보면 출하량은 3,449만대로

전체 4분기 출하량의 72%에 달합니다.

결국 Big Brand 위주의 시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4.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300불 이상 기준 TOP 20: 애플의 독점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300불 이상 TOP 20 기종(단위: 만대)

21년 4분기 300불 이상 스마트워치 TOP 20 출하량은 1,660만대로 애플이 4개 기종으로

83.55%를 차지하고있으며 삼성이 그 뒤를 잇고있습니다.

 

5.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150~299불 TOP 20: 화웨이 약진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 워치 150~299불 TOP 20(단위: 만대)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150~299불대 TOP 20출하량은 1,174만대로

화웨이, 화미, 오포, 비보 등이 포진해있습니다.

 

6. 21년 Q4 글로벌 스마트워치 15불 이하 TOP 20: 화웨이/ 샤오미가 선두

 

21년 4분기 150불 이하 TOP 20 출하량(단위: 만대)
21년 4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150불 이하 브랜드별 점유율 분석

 

21년 4분기 150불 이하 스마트워치 시장에서는 화웨이가 1위이며 샤오미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21년 4분기 150불 이하 스마트워치 TOP 20 기종의 출하량은 615만대입니다.

스마트워치는 하이엔드가 아직 시장을 지배하고있으나

저가 시장에서는 중국 브랜드가 위력을 발휘하고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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