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4. 14. 06:18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Gfk의 동남아 가전에 대한 보고서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2020년 동남아는 코로나 영향으로 베트남을 제외하고 하락했으나 21년 회복을 소폭하였습니다.
다만 각국의 GDP 증가 속도는 예상보다 낮으며 코로나로 인해 소비자들에 끼치는 영향도 컸습니다.
동남아 국가의 접종율은 높으나 농촌 지역은 낮은 편
2019~20년과 마찬가지로 21년 동남아 7개국의 냉장고, 세탁기등은 안정적인 매출을 보였다.
에어컨은 코로나 영향으로 20~21년 하락추세이나 공기 정화기 및 진공 청소기는 큰 폭으로 성장하였다.
또한 동남아 7개국 백색 가전은 고급화 추세를 보이며
21년 1~11월 10Kg이상 대용량 세탁기와 400L 이상 대형 냉장고는 19~20년 대비 확대되었다.
소형 가전을 살펴보면 동남아 5개국 중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시장이 동기 대비 성장 폭이 가장 컸으며
에어프라이어, 공기 정화기, 진공 청소기 성장이 제일 우수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성장은 동기 대비 461%에 달하였다.
TV는 동남아 5개국의 21년 시장 규모가 931만대로, 37.73억 달러 수준으로 19년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다.
다만 ASP는 405달러로 높아져 20년 이상이 되었다.
유통 채널을 보면 동남아 시장의 백색 가전은 코로나 영향을 크게 받았으며
고로 21년 11월까지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온라인 업체의 매출액은 대폭 성장하였다.
TV는 동남아 5개국 온라인 채널의 점유율이 낮은 편이며
RCEP로 인해 중국 브랜드의 확장이 예상된다.
종합하여 보면 21년 동남아 경제는 코로나 영향으로 GDP 성장이 예상보다 낮아
판매도 좋지는 않지만 21년 4분기 이후 가전 시장이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장 구조도 고급화되어 대용량, 혁신, 기능 다각화 추세가 명확하다.
22년에는 백신의 보급과 코로나 정상화로 인해 21년보다양호할 것으로 동남아 가전 시장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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