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27. 06:53ㆍ중국 휴대폰
9 월 15 일 이른 아침, 애플은 가을 출시에서 아이폰 13 시리즈를 포함한
새로운 휴대 전화 및 기타 기능 하드웨어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산업에서 RMB 5000 위안 이상은 하이 엔드 휴대 전화로 간주됩니다.
애플은 하이엔드 스마트폰의 선두 주자로 중화권은 애플이 전년 대비 66%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다른 지역보다 약 24~37%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제 3 자 연구 기관 GfK의 데이터를 보면, 애플은 지난 3 분기 46 %에서 올해 2 분기 54.8 %로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3분기 24.7%에서 올해 2분기 40.6%로 중국 프리미엄 시장에서
더 빠르게 상승했습니다.
애플은 중국에서 점점 더 많은 하이 엔드 휴대 전화 시장을 점유하고있으며
이 시장의 상당 부분은 원래 화웨이에서 왔습니다.
기린 칩과 타사 5G 칩을 잃은 후 화웨이의 휴대 전화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14 %에서 현재 4 %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
OPPO, 비보, 샤오 미, 글로리 등 중국 휴대 전화 제조 업체는
화웨이의 빈 공간을 포착하기 위해 하이 엔드 휴대 전화 시장의 레이아웃을 가속화하기 시작했으나
거의 애플에 의해 하이엔드 시장은 잠식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중저가 시장에서는 샤오미가 약진하고있습니다.
xiaomi는 전 세계 250달러 미만의 저가형 시장에서 16%에서 21%로 시장 점유율을
크게 1차로 늘인 유일한 중국 휴대폰 제조업체입니다.
샤오미는 이에 힘입어 2분기 전세계 2위 스마트폰 업체로 도약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판매가 더 큰 이익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GfK 데이터에 따르면 1,000위안 미만의 모델의 이익 수익률은 23%, 1,000~1,500위안은 31%, 2000~3000년은
11% 감소했습니다.
최근 애플이 발표한 2020년 상위 200대 공급업체 목록에서
중국 본토의 신규 공급업체 수가 가장 많다는 것은
애플이 현지 공급망 시스템에 다시 초점을 맞추고 공급을 보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서 언급 한 전략적 컨설팅 전문가는 휴대 전화 장비 이익의 가장 좋은 시점이 지났고,
평균 교체 주기가 25 개월로 연장되었으며, 소프트웨어 이익만 의존 할 수 있으며,
이 시점에서 하이 엔드 브랜드는 딜레마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이 엔드를 하지 않는 경우, 이익 마진이 제한되어 회사는 개발을 지속하지만
여전히 애플과 경쟁하기는 어렵습니다.
패턴은 기본적으로 분명하죠.
애플은 자리를 차지하고 삼성은 글로벌 시장에서 자신의 자리를 가지고있어
즉, OPPO, vivo, Xiaomi 및 글로리의 4 개의 중국 휴대 전화 제조업체는
마지막 하나 또는 두 개의 좌석을 위해 경쟁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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