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상반기 중국 TV 시장 분석

2021. 7. 23. 06:28중국 휴대폰

다음은 GFK의 21년 중국 TV 시장 분석 보고서를 요약 및 번역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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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상반기, 중국 TV 시장은 판매량과 금액은 차이를 보여 경영환경이 낙관적이지 만은 않습니다.

 

2021년 상반기: 출하량 감소이나 판매액 증가

 

2021년 상반기 동기 대비 TV 판매량은 증가를 보이지 않아 1,589만대에 그쳐서

동기 대비 9.4% 하락했다.

이러한 기조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21년 TV 시장 판매는 3,527만대로 동기 대비 8%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2년 연속 하락세가 지속된다는 이야기이다.

다만 판매액은 증가하여 괴리가 뚜렷해지고있다.

 

중국 TV 시장 판매량은 2년 연속 하락이나 매출액은 증가(단위: 천대, 백만 RMB)

 

가격은 지속적으로 상승이나 소매 시장 환경은 악화중

 

지난 9월, 전체 시장은 한차례의 가격 인상을 경험하였고, 금년 5월까지 시장 평균 가격은 작년 대비 46% 올랐다.

20년 4분기부터 온라인 시장 판매는 하락 추세를 면치 못해 금년 4-5월은 동기 대비 30% 이상이나 내려갔다.

 

평균 가격의 급격한 상승도 업체에 이익을 주지 못하고있으며 이는 원가의 상승이 이어졌기 때문이다. 

패널 원가의 비중은 금년 5월 55인치 및 그 이하 제품에서 50% 이상을 차지하였고 43인치 제품에서는 65%를 차지했다.

(그 이전에는 50% 이하)

결국 물량 감소와 원가 상승의 양면 압박에 시달리게 되었다는 이야기이다.

 

온라인 시장 가격 민감도는 높아 가격 인상에 따라 출하량 감소, 패널 원가는 상승

 

4분기는 나아질까? 

 

최근 2개월 패널 가격 상승이 둔화되고있어 9월이면 멈출 것으로 보여 숨통이 트일 가능성이 크고

11.11, 12.12 할인 행사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제품 구조는 대형 인치로 발전하고있다.

 

원가 측면에서 보면 65인치 이상은 이익 확보가 쉽고 업체들은 6.18 행사에서 65인치 이상 대형 TV에 대해

적극적으로 판매 했다.

금년 65인치 온라인과 오프라인 55인치 판매 비중이 거의 비슷하며

금년 4분기에는 65인치판매량은 55인치를 능가할 것으로 본다. 

85인치 이상도 가격이 적합하다면 시장의 기회는 있을 수 있다.

 

6.18 행사에서 인치별 판매 구조 변화
초대형 TV 시장에서 85인치 1% 점유

신기술을 적용하여 이익 확보 추진

 

대형 인치 외에도 신기술로 돌파하려는 움직임도 있다.

 

8K, Mini LED등이 그 선택이며 8K TV의 성장율은 21년 5월 동기 대비 500% 성장했다.

(21년 8K TV는 8만대가 판매되었다.)

 

Mini LED는 21년 6월 7개 업체가 제품을 출시하였고 21년 7만대까지 출하가 예상된다.

 

컨텐츠쪽으로 보면 소셜 미디어 TV는 115만대이며 클라우드 게임 TV는 12만대이다.

8K TV, Minu LED TV, 소셜 미디어 TV, 클라우드 게임 TV

내년은 어떨까?

 

22년은 점진적으로 성장하여 3.3%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IoT, 카메라, 게임등과 결합한 신개념 TV가 등장하여

조금씩 나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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