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PO FIND X 연구 보고서

2018. 9. 21. 06:27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인 Shoujibao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오포 Find X 연구 보고: 하이앤드로의 회귀 



연구배경: OPPO는 2018년 미래 프리미엄급의 출시를 단행, OPPO Find X는 OPPO Find 계열의 4년만의 제품으로

             OPPO가 하이앤드 시장에서 돌파할 수 있을 지를 OPPO Find X를 통해 살펴보았다. 

 



오프라인 4000~5000 RMB 가격 제품중에서 Find X는 점유율이 가장 높은 안드로이드 제품이다. (18개 제품, 18년 33주 기준)



Find X의 인터넷 주목도는 타제품보다 컸다.



Find 계열의 다른 제품보다 Find X는 안정적이며, 눈에 띄는 성적을 보여주었다.



기술 선도, 하이엔드 이미지는 Find X의 주된 이미지이다.



Find X는 OPPO의 이미지를 기술선도, 하이엔드, 고급의 표준으로 만들었다.



Find X의 브랜드, 외관, 기술혁신은 많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했다. 



Find X 소비자는 엔터테인먼트, 여행을 좋아하며, 고품질의 생활을 추구한다.



Find X의 소비자는 고학력,  16~25세 연령이 1/3이며 남자가 61.5%이다. 



Find X 소비자는 중산층의 화이트 컬러 및 전문직 위주이다.


OPPO 소비자가 프리미엄급으로 이동시, 애플로부터의 이동이 많다.



외관 특징에 대해 논의가 많았고, 3D 광 결합구조, 슈퍼 차지 등 신기술에 대해 관심도가 높았다.


구매후 평이 좋은 편이며 만족도도 높았다.


Find X 소비자의 반응은 고급화, 첨단, 고성능, Find 특유의 정서를 뽑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