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에도 스마트 홈 성장 기회는 있다.

2020. 4. 21. 06:14중국 휴대폰

一、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변화

1. 휴대전화 소비자 규모와 휴대폰 판매량 대폭 하락

  • 2020년2월,중국 휴대 전화 소비자 규모는 2019년말에 비해 2,142만명 감소

  • 2020년 누계 2월까지 판매량은 3,942만대로 동기 대비 40% 하락

2.인터넷 소비자 성장 추세

  • 2020년 2월 인터넷 소비자는 2019년말에 비해 283만명이 늘어 강한 수요를 보임

二、인터넷 시장의 주요 성장 포인트

1. 도시/ 농촌 변화: 도시 농촌 모두 성장세, 농촌 증가세가 도시를 0;.2PP 초과

2.운영사 변화: 중국이동, 중국 연통 인터넷 소비자 증가, 특히 연통 인터넷 소비자는 하락 추세에서 반전

3.인터넷 속도 변화: 인터넷 소비 업그레이드로 100M 이상 인터넷 점유율이 85%에 달하며

                          1G 인터넷 소비자 성장율은 126%에 달하며 2백만 소비자 가입

 

三、스마트 홈 시장의 기회

 

  1. 새로운 기조속에 5G의 대규모 발전외에도 스마트 홈 시장 또한 새로운 성장 단계에 접어들 것임

 

  2. 특별히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속에서 거주 안전, 교육, 사무 등 관습에서 스마트 홈 단말의 소비 수요를 업그레이드

     할 것이며, 스마트 공유기와 스마트 카메라의 시장이 발전할 것이다.

 

 

공유기 시장

본 연구소 예측에 의하면, 2020년 공유기 시장 규모는 RBM 108억원으로 3.1% 성장이 예측된다.

 

 1. 인터넷 품질 업그레이드가 진행됨에 따라 기능도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 스마트, 2G, Wifi6 등이 제품 표준이 되어 인터넷 활용도 및 응용도가 높아진다.

 

 2. 인터넷 신규 시장이 성장하여 기존 시장의 성장을 촉진한다.

 

 

인터넷 카메라 시장

본 연구소의 예측에 의하면, 2020년 인터넷 카메라 모듈 스마트화는 좀더 명확하여 시장 규모는 RMB 43.6억원이며

50% 성장 예측된다.

 

1. 홈용 스마트 카메라 발전은 더욱 중요하다. 특히 많은 자녀들이 독거노인을 위해 설치하고

   인터넷 소비자 수요 증가에도 기여한다.

 

2. 운영사들의 스마트 홈 주요 제품은 모두 스마트 카메라 모듈 성장을 가져올 것이다.

 

 

2020년, 스마트홈은 거시르 주방, 침실 등 생활 공간 및 시큐리티 카메라, 엔터테인먼트, 조작 편이성, 헬스케어 

등에서 스마트 하드웨어가 사용되어짐을 의미하며, 소비자 수요가 계속 높아지고 시장 규모도 커짐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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