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21. 06:14ㆍ중국 휴대폰
一、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변화
1. 휴대전화 소비자 규모와 휴대폰 판매량 대폭 하락
-
2020년2월,중국 휴대 전화 소비자 규모는 2019년말에 비해 2,142만명 감소
-
2020년 누계 2월까지 판매량은 3,942만대로 동기 대비 40% 하락
2.인터넷 소비자 성장 추세
-
2020년 2월 인터넷 소비자는 2019년말에 비해 283만명이 늘어 강한 수요를 보임
二、인터넷 시장의 주요 성장 포인트
1. 도시/ 농촌 변화: 도시 농촌 모두 성장세, 농촌 증가세가 도시를 0;.2PP 초과
2.운영사 변화: 중국이동, 중국 연통 인터넷 소비자 증가, 특히 연통 인터넷 소비자는 하락 추세에서 반전
3.인터넷 속도 변화: 인터넷 소비 업그레이드로 100M 이상 인터넷 점유율이 85%에 달하며
1G 인터넷 소비자 성장율은 126%에 달하며 2백만 소비자 가입
三、스마트 홈 시장의 기회
1. 새로운 기조속에 5G의 대규모 발전외에도 스마트 홈 시장 또한 새로운 성장 단계에 접어들 것임
2. 특별히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속에서 거주 안전, 교육, 사무 등 관습에서 스마트 홈 단말의 소비 수요를 업그레이드
할 것이며, 스마트 공유기와 스마트 카메라의 시장이 발전할 것이다.
공유기 시장
본 연구소 예측에 의하면, 2020년 공유기 시장 규모는 RBM 108억원으로 3.1% 성장이 예측된다.
1. 인터넷 품질 업그레이드가 진행됨에 따라 기능도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 스마트, 2G, Wifi6 등이 제품 표준이 되어 인터넷 활용도 및 응용도가 높아진다.
2. 인터넷 신규 시장이 성장하여 기존 시장의 성장을 촉진한다.
인터넷 카메라 시장
본 연구소의 예측에 의하면, 2020년 인터넷 카메라 모듈 스마트화는 좀더 명확하여 시장 규모는 RMB 43.6억원이며
50% 성장 예측된다.
1. 홈용 스마트 카메라 발전은 더욱 중요하다. 특히 많은 자녀들이 독거노인을 위해 설치하고
인터넷 소비자 수요 증가에도 기여한다.
2. 운영사들의 스마트 홈 주요 제품은 모두 스마트 카메라 모듈 성장을 가져올 것이다.
2020년, 스마트홈은 거시르 주방, 침실 등 생활 공간 및 시큐리티 카메라, 엔터테인먼트, 조작 편이성, 헬스케어
등에서 스마트 하드웨어가 사용되어짐을 의미하며, 소비자 수요가 계속 높아지고 시장 규모도 커짐을 의미한다.
'중국 휴대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면인식 업체 Test 보고 (0) | 2020.04.22 |
---|---|
[증권보고서] 중국 중앙 정치국 회의 내용을 주목하라 (0) | 2020.04.21 |
[증권보고서] 위기의 스마트폰 시장, 투자자가 알아야 할 7가지 (0) | 2020.04.20 |
가정용 온라인 프로젝터 변화의 새로운 단계 (0) | 2020.04.20 |
[증권보고서] 3월이후 중국 스마트폰 회복세/ 애플 및 삼성의 중저가 집중 (0) | 2020.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