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온라인 프로젝터 변화의 새로운 단계

2020. 4. 20. 05:31중국 휴대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변화는 시작되었고, 업계의 타격도 큰 상황이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커지면서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급속 성장할 것이며

온라인 동영상, 게임, 프로젝터 수요가 촉진될 것이다.

2020년 1~2월 모두 2자리수의 동기 대비 성장이 이루어졌고, 프로젝터 시장 규모가

근 몇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해오고있다.

 

2019년 회고

GfK 프로젝터 온라인 판매 수치는 2019년 온라인 시장 프로젝터 판매가 385만대에 달하며,

판매 금액은 RMB 75억원으로 추정된다.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되고있으며 여러 마케팅 활동이 판매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

 

프로젝터 시장은 근 몇년간 빠른 성장을 하였으며 스마트 프로젝터가 가정용, 기술 측면에서 주력이 되었으며

LED 광원 및 제품 스마트는 홈용 프로젝터가 좀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소비자 체험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내용을 보자면, 고화질 컨텐츠의 가속화된 보급은 시청각 영역을 더욱 풍부하게 하여 시청각 체험의 수요와

요구가 더욱 제고되었다.

 

시장 측면에서는 80~90, 00년대 이후 출생자들이 주력 소비자군이며 가정 소비 관념이 점점 더 선봉이 되어

첨단 기술 제품에 대한 시험적 사용이 적극적으로 변화되었다.

이와 동시에 홈용 프로젝터의 가격도 좀 더 서민적이 되어 온라인 프로젝터 시장의 연속적인 성장을 가져왔다.

 

홈용 제품이 성장 주력(중국), 백분율

프로젝터는 시청각 제품으로 밝기와 화소가 핵심 지표로서 화소가 화면의 세부가 잘 보이는 지, 즉 화면의 선명도와

밝기가 화소의 세밀한을 보여주는 것으로서 가시성이라고 한다.

제품 각도에서 보면 이 두가지의 지표는 높을 수록 좋고, 전자 제품의 기술은 상대적으로 복잡하여

소비자는 통상 선전중인 각종 사양을 통해 제품의 기능의 장단점을 판단한다.

현재 시장의 밝기 표준은 통일되어있지 않다.(ANSI, ISO 루멘, 광원 루멘 등), 일부 판매점은 사용중

좀 더 높은 수치를 선전하기도 하여 소비자가 수치의 크고 작음을 통해 제품의 실제 밝기와 효과를 알기 어렵게

만들기도 한다.

 

또한 화소의 실제 효과는 IC 등 수치 이외의 요소도 고려해야 하며

1080P 스마트 프로젝터를 예로 보면 솔루션 증강 및 실제 물리 화소의 분별이 필요하다.

(IC는 0.33 DMD 혹은 0.47 DMD)

 

 

저가 제품이 가격 우세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

온라인 RMB 2,500원 이하 제품이 주류이며 2019년 12월, GFK 측정한 브랜드 수량을 보면

총 194개 브랜드중 평균 RBM 2,000원 이하 제품이 142개, 2,500원 이하가 152개 이다.

 

저가 제품이 비교적 많다.(2019년 프로젝터 온라인 판매 점유율)

제품 부품 사양이 완벽하지 않으며, 저화소 루멘 제품이 주류이다.

 

화소 측면에서 FHD에 이르지 못한 제품이 55%이다.

밝기 측면에서 1,000 안시(루멘) 이하 제품이 시장에서 43%에 달했으며, 26%의 제품은 루멘을 표기하지 않았다.

이는 어느정도 소비자 체험과 프로젝트에 대한 인상에 영향을 미쳤다.

화소는 WXGA에서 FHD로 넘어가고있다.(중국 시장 기준)

 

홈 엔터테인먼트 체험상, 프로젝터의 주요 특색은 대형 크기이다. 

대형 디스플레이의 기초 기술은 높은 밝기 체험이며, 프로젝터 구매는 밝기를 산다는 속설이 과장이 아니다.

목전의 홈용 프로젝터는 각종 솔루션이 더해진 스마트 시스템의 보조속에 패널 없는 TV의 개념속에 나왔고

대부분 소비자는 호기심속에 프로젝터 제품을 체험한다. 

5G의 큰 조류가 닥칠 것이며 우수한 컨텐츠는 좀더 보급될 것으로 액정 패널과 레이져 TV의 화질 표현 모두 

우수하다.

온라인 시장은 LED 프로젝터 위주이며 혁신이 결여된 상태이며 밝기 또한 진전이 없어 

프로젝터 제품은 좀 더 혁신이 필요한 상태이다.

 

종합해 보면 온라인 프로젝터 시장은 홈용 시장의 증가속도가 빠르지만 사양은 소비자 만족시키지 못하고있으며

저가의 상품이 범람하고있어 마케팅과 저가로 소비자를 끌어들이고있다.

이와는 상대적으로 SET 업체는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하여 고휘도 제품의 출현이 촉진되어 

큰 브랜드는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예상대로 발전할 경우 LED 프로젝터의 밝기는 지속 업그레이드되어 전통적인 램프 방식과 레어져 프로젝터가

중첨되는 부분이 생길 것이며, LED 프로젝터의 스마트, 편의성, 경제성의 우세가 체험될 것이며

향후 1년은 프로젝터 업계에서 적지 않은 제품이 변혁을 일으킬 것이다.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우연적인 요소는 업계의 심각한 변화도 불러올 것이며

가정용 프로젝터의 품질 경쟁이 중점적으로 진행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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