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중국 휴대폰 업계 영업/ 마케팅 백서

2018. 7. 26. 08:12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매체인 Shoujibao를 번역 요약한 내용입니다. 


2018년 휴대폰 업계 영업/ 마케팅 백서


2018 메인트렌트 관심 브랜드

      제1 계단: 상반년 관심도 3억 이상, 제2계단: 상반년 관심도 1.5~2억 

      제 3계단: 상반년 관심도 1~1.5억 제4계단: 상반년 관심도 1억 이하 

   * 삼성에 대한 관심도가 낮게 나오네요. 



   - 상반년 종합 순위


     프리미엄 기종 발표후 1주일내 관심도    


   샤오미 8이 제일 강했으며 그 뒤로는 오포 R15와 화웨이 P20이 뒤따르고있습니다.




     - 소비자 검색 지수 


  1위는 역시 샤오미8입니다. 화웨이 P20이 2위, 3위는 샤오미 미믹스2S 입니다. 



- 중앙급 매체보도 지수


   중앙급 매체는 국가 인증된 신문이나 뉴스로 국무원 위원회에서 직접 관리하는 매체를 일컬음.


    화웨이와 샤오미가 높음.




  기능에 대한 관심도 분석 

   

  화웨이는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으며, 오포는 3D 안면인식, VIVO는 디스플레이 지문이었음.

  또한 오포의 VOOC 급속 충전 및 AI 셀카에 대한 관심도도 높았음.

  샤오미는 AI 듀얼 카메라 및 3D 안면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VIVO는 전면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 승강식 카메라 모듈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은 편이었음. 

  애플의 경우는 노치 및 A11 AP의 관심도 위주임. 





   - 디자인, 잠금해제 등에 대한 관심도 


      디자인: OPPO 자주색 , 잠금 해제:  VIVO 디스플레이 지문, OPPO/  샤오미는 3D 안면 인식

      AI: 샤오미 AI 듀얼카메라, OPPO AI 셀카 등 셀카 관련 관심도 高

      디스플레이: 애플 노치, VIVO 승강식 카메라 모듈, 오포의 곡면 베젤리스 


    

     AI 기능에 대한 관심도 분석 


     AI 관련 관심도가 높은 브랜드: 샤오미, 화훼이, VIVO, OPPO, 


      촬영 AI: 샤오미, OPPO 관심도 높음.

      AP AI: 화웨이 관심도 高

      AI 어시스턴트: 샤오미, VIVO 관심도 높음






소비자 충성도 


  애플의 경우 중립, 삼성/ VIVO/ 매이주의 경우 이탈 가능성이 40프로 이상,

  샤오미 소비자는 화웨이 SET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메이주 소비자는 샤오미/ 화웨이 SET에 관심을 가지고있음.

  * 여러 소비자들은 차세대 기종으로 화웨이 SET를 염두에 두고있는 듯 하다. 




TIKTOK 시청자 브랜드 TOP 10 


   샤오미 1위(디스플레이가 좋음), 화웨이2위(촬영 품질 좋음), OPPO 3위(음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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