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7. 15. 11:28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 Shoujibao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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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시대의 10대 응용 방안
另外5G为移动运营商及其客户提供了极具吸引力的商业模式。为了支撑这些商业模式,未来网络必须能够针对不同 服务等级和性能要求,高效地提供各种新服务。运营商不仅要为各行业的客户提供服务,更需要快速有效地将这些 服务商业化。洞察未来,Huawei Xlabps发布的白皮书将会探讨最能体现5G能力的十大应用场景
10대 응용방안은 다음과 같다:
1. 클라우드 VR/AR
2. 차량 네트워크
3. 스마트 제조
4. 스마트 그리드(에너지)
5. 원격 의료
6. 무선 홈 엔터테인먼트
7. 네트워크 드론
8. 소셜 네트워크
9. 개인 AI 어시스턴트
10. 스마트 씨티
이러한 방안과 5G의 상관성은 다음과 같다.
1. 클라우드 VR/AR
VR/AR은 인터넷 회선의 수요가 거대하다. 고품질의 VR/AR콘텐츠 처리는 클라우드 터미널을 통해서 처리되며,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체험요구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설비 가격을 낮출 수 있다.
VR/AR은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가장 데이터 업무량이 커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비록 4G시대에도 100Mbps까지 구현할 수 있어도, 일부 고가의 VR/AR 어플리케이션은 좀 더 빠른 속도와 낮은 지연속도를 필요로한다.
그림1: VR/AR 접속 수요 및 플레이 단계
ABI Research에 따르면, 2025년 AR 및 VR 시장의 총 금액은 2,9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인디ㅏ.
(AR은 1,510억 달러,VR은 1,410억 달러)
2025년 AR 및 VR 시장 총 금액
2. 차량 네트워크
차량 구동 혁명의 관건 기술: 자율 주행, 편대 주행, 차량 생명주기 AS, 센싱 데이터 자율 처리 등 수요는 안전, 신뢰성, 낮은 지연성 및 고품질의 회선 접속이 필요하며,
이러한 접속 특성은 특히 고속도로 및 복잡한 도시 속에서 중요하고 5G만이 동시에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것이다.
ABI Research 예측에 따르면 2025녀 5G 커넥션의 차량은 5030만대에 달한다.
차량의 트랜드 변환 주기는 7~10년으로 차량은 2025년~2030년 큰 폭의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원격 차량 조종.(ToD)thrdp E2E 타임 렉은 10ms이내 요구되며, 시속 90키로 내의 원격 긴급 제동의 차량 안전거리는 25mm를
초과할 수 없다.
편대 주행: 화물차 편대의 자율 조종을 통해 연비 절감 및 운송 효율 제고
(네트워크 요구사항 2~3대 차량의 편대 구성, 차량간 통신 필요하며 3대 이상의 편대는 5G 네트워크 필요)
원격 주행: 차량은 센터의 기사가 운전하며 차량 내 인력이 운전하지 않음.
승객은 회의 참가 등 다른 일을 진행하며 렌트카 등에 사용
(네트워크 요구사항: RTT 지연 시간은 10ms이하여야 하며, 인간과 동일한 수준의 반응 속도로 5G 네트워크 필요)
3. 스마트 제조
근래 Wifi, 블루투스 및 WirelessHART 등 무선 솔류선이 이미 생산라인에서 사용되고있기는 하지만,
안전 신뢰, 네트워크에서 지역 제한성이 있음.
최신의 스마트 제조는 민첩성, 이동성, 고품질 네트워크, 낮은 지연시간 및 높은 신뢰성을 가진 통신의 요구가 있어
5G 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예측치는 2022년부터 2026년 상인 5G IIOT의 평균 복합 성장률이 464%에 달할 것으로 보았다.
그림 5: 스마트 제조(ABI Research 제공)
4. 스마트 그리드(에너지)
표6: 5G는 스마트한 그리드(에너지)를 가능하게 할 것임.(ABI Reserch 제공)
5. 원격 의료
최근 B2B 조사중, 의료 영역 조사은 42%의 피방문자가 5G 전담 부서의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5G는 선진 의료 솔류션의 요소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원력 내시경 및 초음파는 이러한 원격 의료의 설비 단말과 환자간의 interaction에 따라 진행된다.
조작의 민첩성은 지연성이 낮은 네트워크여야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
표7: 미래 의료중의 5G 가능 설비, AI 및 클라우드 분석에서의 역활을 맡는다.
원격 내시경 및 원격 초음파 스펙
6. 무선 홈 엔터테인먼트
고화질 8K 영상 및 클라우드 게임은 5G의 거대한 수요를 촉진한다.
네트워크가 좋을 수록 동영상 품질도 더 좋아진다.
고화질 TV 및 클라우드 게이밍의 러시아워 시간 사용 대에 안정적인 접속을 보장해야 한다.
5G는 네트워크 용량을 대응하는 중대 도전이 될 것이다.
표 8: 클라우드 게임 처리 과정(wireless X Labs)
7. 네트워크 드론
Lidar를 장치한 무인 드론은 기초 설비, 전력선 등이 밀집한 환경을 패트롤하는 신규 업무를 담당할 수 있으며,
Lidar 스캔은 막대한 실시간 데이터량을 발생시켜 200Mbps 이상의 전송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
8. 소셜 네트워크
이동 동영상 업무는 단순한 스팟성 방송 내용에서 새로운 동영상 컨텐츠로 옮겨가고있어
명확한 2개의 명확한 트랜드는 소셜 동영상 및 이동 리얼타임 동영상이다.
이러한 것들은 고화질, 360도 실시간 방송의 수요를 촉진할 것이며,
5G의 특성은 이러한 거대한 수요의 전송 특성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림 10: 중국과 미국의 이동 리얼타임 방송 시장 차이 비교(Wirelss X Labs)
동영상 방송 기술은 실시간으로 1:1 교류에서 1: 다수의 인터렉티브를 가능하게 해준다.
촬영 매체 기록 설비는 핸드폰 카메라에서 360도 카메라로 480P 화질에서 4K VR로 바뀔 것이다.
9. 개인 AI 어시스턴트
그림 11: 맹인 인도 헬멧
그림 12: 5G 가능 웨어러블 설비( ABI Research 제공)
10. 스마트 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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