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3. 27. 06:53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04qy7XMMKnbNq8Up2vhghQ
2025年1月国内动力电池装机量解析
本文分析1月装机情况
mp.weixin.qq.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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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전반적인 상황
2025년 1월 기준 중국 국내 전력배터리 설치용량은 38.8GWh로 전년 대비 20.1% 증가했습니다.
이 중 3원계 전지의 설비용량은 8.5GWh로 전년 대비 32.5% 감소했고,
철-리튬 전지의 설비용량은 30.2GWh로 전년 대비 53.3% 증가했으며, 철-리튬 시장이 77.8%를 차지했습니다.

02. 기업 순위:
상위 3개 기업의 순위는 변함이 없습니다. CATL, BYD, China Innovation Aviation입니다.
CATL의 시장점유율은 47.1%에 달했지만 2024년 같은 기간보다 약간 낮았습니다.
BYD의 성장률은 상위 10개 기업 중에서도 지디안보다 낮을 뿐이며, 시장점유율은 증가했습니다.
중국신항공공업집단공사, 2.42GWh 설치, 평균 수준보다 성장률 높아
Sinwangda와 LG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했으며
LG의 설치 용량은 0.06GWh에 불과했는데, 이는 테슬라의 제품 업그레이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년 1월 순위와 비교해보면 TOP15 기업에서 LG, 웨이란신에너지, 펑후이에너지가 빠졌습니다.
03. 리튬 철 인산 시장: 시장 성장의 주요 원천
TOP3는 CATL, BYD, Guoxuan High-tech입니다.
Guoxuan High-tech의 설치 용량은 5개월 연속 China Aviation Industry Corporation을 앞지르지만
Guoxuan High-tech의 성장률은 CATL과 BYD보다 낮습니다.
허니콤에너지의 설비용량은 1.23GWh로 이를 뒤따르는 기업들과의 격차를 벌렸으며
성장률은 TOP10 가운데 가장 빠릅니다.
Xinwangda는 TOP10 기업 중 성장률이 가장 낮지만 , 성장세는 확실히 있습니다.

04. 3원계 시장, 4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
CATL도 마이너스 성장을 경험했지만 시장점유율은 77.4%로 상승했습니다.
목록에 있는 회사 중에서는 China New Energy Aviation만이 양의 성장을 달성했고
다른 회사들은 모두 마이너스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CATL, China New Energy Aviation, Honeycomb을 제외한 다른 회사들의 설치 용량은 0.2GWh 미만이었습니다.

05. 설치구조
2025년 1월 설치 용량 구조의 변화:
- CATL의 EV 승용차는 67.2%, PHEV 승용차는 16.5%, 상용차는 16.3%를 차지합니다.
- BYD PHEV 승용차는 26.5%를 차지하고, 상용차는 5.4%를 차지합니다.
- 중신항공의 철-리튬 비중은 54.5%, 상용차 비중은 8.7%다.
- 이웨이리튬에너지의 PHEV 승용차 시장점유율은 0.7%에 불과해 낮다
- 허니컴 PHEV 승용차가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 루이푸 란쥔(Ruipu Lanjun), 지디안(Jidian), Do-Fluoride, 춘능(Chuneng), 야오닝(Yaoning), 삼이홍샹(Sany Hongxiang) 등 6개 회사는 3원 전지의 설치 용량이 없습니다.

요약편
3차 설비 용량의 감소는 상류 소재 제조업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설치 용량은 지원 차량 모델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위 OEM 모델의 판매량이 높아서 설치 용량이 증가했으며
Xpeng Motors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하류 고객인 BYD, China Innovation Aviation, EVE Energy의 설치 용량이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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