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2. 28. 06:56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인용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tF3W9_7S2lWvWlzHeEk65w
16家汽车集团,54个国产品牌!2025年1月销量出炉
国产品牌销量及产品矩阵分布。
mp.weixin.qq.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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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auto Report" 데이터베이스에서 다루는 16개 자동차 그룹과 54개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기사 작성 시점까지 총 4개 자동차 그룹이 완판 판매를 발표했고
20개 브랜드가 신에너지 판매를 발표했습니다.
BYD, Geely, Chery, Great Wall은 각 브랜드별 비교적 완전한 판매 수치와 총 판매량을 공개했습니다.
BYD는 1월에 약 30만 대의 차량을 판매해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Geely와 Chery도 월간 판매량이 20만 대를 넘었습니다.
BYD가 신에너지로의 포괄적인 전환을 완료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Geely, Chery, Great Wall도 신에너지 차량에서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가 다른 속도로 신에너지 제품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전통 브랜드가 아닌 신규 브랜드의 판매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5년 1월 신에너지 순위에 따르면, 샤오펑 모터스의 판매량은 3만 대를 돌파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Xpeng Motors는 3개월 연속으로 30,000대 이상의 차량을 공급했습니다.
그 중 Xpeng MONA M03는 시장의 절반을 차지했으며, 단일 모델로 15,000대 이상의 차량을 공급했습니다.
또한 Xpeng P7+도 뛰어난 성능을 보였습니다.
샤오펑 P7+는 출시된 지 두 달 만에 누적 배송량이 20,000대를 빠르게 넘어섰습니다.
샤오펑 모터스의 판매 증가는 2024년 9월부터 시작되었으며, 당시 판매량이 처음으로 2만 대를 돌파했고
지난 분기 판매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샤오펑 P7+와 샤오펑 MONA M03의 저가 경쟁 전략으로 인해 샤오펑 모터스의 2024년 매출 총이익률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Ideal Auto의 2025년 1월 판매량은 약 29,927대로,
2024년 12월의 58,513대에서 전년 대비 감소했고 2024년 1월의 31,165대에서 전월 대비 줄었습니다.
현재 Ideal은 확장형 모델인 Ideal L6, L7, L8, L9와 순수 전기 모델인 MEGA를 포함하여
총 5가지 모델을 판매하고 있으며 Ideal의 최신 순수 전기 모델은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4년을 내다보면 Ideal은 최고의 판매 및 운영 실적을 기록하며 새로운 자동차 제조업체가 될 것이지만
Ideal은 점점 더 치열해지는 경쟁 압박에도 직면해 있습니다.
한편, 웬지는 하이엔드 중형 및 중대형 확장형 SUV 시장에서 아이디얼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반면, 점점 더 많은 "아이디얼 대체" 확장형이 등장하면서 -범위 모델도 어느 정도 시장을 압박했습니다.
Ideal Auto의 편안함의 영역을 압박합니다.
따라서 2025년에도 Ideal은 여전히 힘든 싸움을 많이 치러야 할 것입니다.
Leapmotor와 DeepBlue는 2024년 매출의 두 가지 다크호스입니다.
1월 매출은 전월 대비 감소했지만 여전히 좋은 순위를 유지했습니다.
리프모터는 현재 5개의 주요 판매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C 시리즈 제품입니다.
가격대는 10만 위안에서 20만 위안까지입니다.
2025년 상반기에는 Leapmotor B 시리즈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Leapmotor 제품 매트릭스가 더욱 개선될 것입니다.
Leapmotor는 판매량을 발표한 후 2월에 여러 자동차 구매 혜택도 발표했습니다.
국가 보조금 외에도 다양한 모델에 5,000~13,000위안의 현금 보조금이 제공되며
에너지 절약 선물, 선택형 선물, 금전적 선물도 제공됩니다.
장안자동차의 2024년 판매 실적은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11월과 12월 두 달 연속으로 판매량이 3만대를 돌파했습니다.
Deep Blue S05와 Deep Blue S07은 같은 레벨의 인기 모델이며
더 높은 위치에 있는 Deep Blue S09는 대형 6인승 고급 SUV로 올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샤오미 오토는 올해 1월에 2만 대의 차량 인도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샤오미 SU7은 2024년에 인도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인도량은 6월부터 9월까지 1만 대, 10월과 11월에는 2만 대, 12월에는 2만 5천 대에 도달했습니다.
샤오미는 2월에 나파 가죽 시트, 스마트 드라이빙 평생 무료 사용 등 기간 한정 자동차 구매 혜택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링크앤코는 신에너지 제품의 변형과 레이아웃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1월 총 판매량은 30,077대였고, 이 중 신에너지 판매량은 15,570대로 판매량의 5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제품 레이아웃 측면에서 Lynk & Co는 이미 Lynk & Co Z10과 Lynk & Co Z20이라는 두 가지 순수 전기 제품과
Lynk & Co 07 EM-P, Lynk & Co 08EM-과 같은 핵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월 초, 링크앤코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링크앤코 900 EM-P를 출시했습니다.
7위를 차지한 Aion은 1월에 약 15,000대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와 전월 대비 모두 상당한 감소입니다.
현재 Aion은 6개의 주요 판매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100,000~150,000달러 가격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1월 6일, GAC Aion의 세 번째 전략 모델인 UT Parrot Dragon 순수 전기 세단이
광저우에서 정식으로 선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선판매 가격 범위는 89,800~109,800위안이며 저렴한 가격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S7과 R7 모델의 판매에 힘입어 즈지에의 1월 판매량은 1만3000대에 도달했는데
이는 매우 좋은 판매 실적입니다.
동시에 홍멍즈싱은 즈제, 원제, 샹제의 전체 판매량을 발표했으며, 총 판매량은 34,987대였습니다.
지커는 7개 제품의 지원을 받아 1월에 11,942대를 판매했습니다.
2025년은 여전히 Zeekr 제품에 있어서 큰 해가 될 것입니다.
제품 기획 측면에서 Zeekr는 2, 3, 4월에 007 기반 슈팅 브레이크, 풀사이즈 플래그십 SUV,
중대형 럭셔리 SUV를 출시할 예정이며 2025년 4분기에 출시 예상됩니다.
두 SUV 모두 순수 전기 및 초전기 하이브리드 듀얼 전원 옵션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연간 판매 추세에 따르면 1월과 2월은 대체로 매출이 낮은 기간이지만, 순위를 통해 각 브랜드 제품의 전반적인 경쟁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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