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2. 17. 06:39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Canalys의 발표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www.canalys.com/newsroom/southeast-asia-smartphone-market-q3-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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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alys의 최신 조사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스마트폰 시장은 2024년 3분기에 전년 대비 15% 성장하여
2,500만 대에 달했습니다.
OPPO는 동남아시아에서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며 출하량 510만 대와 시장 점유율 21%를 기록했으며
주로 리브랜딩한 보급형 모델인 A3x와 A3에 힘입어 성장했습니다.
Samsung은 시장 점유율 16%와 가치 점유율 23%로 뒤를 이었습니다.
가치 대비 볼륨 점유율이 확대된 것은 출하량 증가보다 ASP 성장을 우선시하는 지속적인 프리미엄화 전략을 반영합니다.
TRANSSION은 400만 대를 출하하고 시장 점유율 16%를 차지하며 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의 급속한 성장은 시장 점유율 확대에서 수익성과 가치 향상으로 초점을 옮기면서
향후 분기에 안정화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Xiaomi는 Redmi 14C와 A3와 같은 경쟁력 있는 가격의 모델의 강력한 성장에 힘입어 시장 점유율 15%와
출하량 390만 대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5위를 차지한 vivo는 260만 대를 출하하여 1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동남아 지역은 2024년 3분기의 볼륨 증가와 함께 이 지역의 ASP가 4% 하락하여 가격 전쟁이 시작되었음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이는 업체들의 수익성 감소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베트남의 5G 환경의 변화하는 역학으로 인해 중급 스마트폰 시장의 핵심 전장이 되었으며
5G 기기의 높은 활성화 비용으로 인해 저렴한 5G 기기를 출시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OPPO는 최근 분기에 이로부터 이익을 얻었으며, 175~250달러 가격대의 경쟁력 있는 4G 기기로 구성된
강력한 라인업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습니다.
HONOR와 Xiaomi는 태국과 말레이시아의 모바일 운영자와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이러한 채널을 사용하여 더 광범위한 대상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유통 및 브랜드 매장의 공격적인 확장을 통해 이 지역에서 연간 34%의 성장을 기록한 Apple은
이 지역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에 중요한 시장으로서의 잠재력을 더욱 강조합니다.
결론: 현지화가 매우 중요하고 유연한 투자 전략을 써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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