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로젝터 시장은 원통형이 대세인가요?

2024. 10. 28. 06:24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n73aMpatGWae3jKB1U1yrQ

 

海外大热的炮筒机,正在影响全球投影机市场格局

2024年上半年,全球投影机市场出货量为939.6万台,同比上涨4.5%。炮筒机产品大爆,并给全球投影市场带来了新的变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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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그해 CES 전자소비재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첫 번째 스마트 프로젝션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프로젝터와 스마트 스피커, 주변 조명 기능을 통합한 원통형 디자인을 채택하고

가능한 다기능 스탠드를 탑재하여 180도 회전합니다.

 

2023년 4분기에는 삼성의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을 모방한 배럴형 프로젝터 제품이 갑자기 인기를 끌었습니다.

가격은 삼성 제품 가격보다 훨씬 낮은 40~100달러 선에 자리 잡았으며

이러한 뜨거운 판매 상황은 2024년까지 이어지며 글로벌 프로젝션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24년 상반기 글로벌 프로젝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으며

TOP10에는 배럴 프로젝터 브랜드 2개가 포함됐습니다.

RUNTO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 출하량은 939만6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습니다 .

 

샤오미(Xiaomi)와 너트(Nut)는 각각 중국 국내 시장에 의존하면서도 해외 시장 확대에도 속도를 내며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서유럽과 북미 지역은 상당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1LCD는 세계 시장의 거의 70%를 차지합니다.

TV주변기기, 홈퍼니싱 등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들 배럴형 프로젝터 브랜드들은

시장을 개척했고 글로벌 프로젝터의 지역구조와 기술구조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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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TO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북미와 서유럽은 글로벌 프로젝터의 두 번째와 세 번째로 큰 시장이며

출하량 점유율은 각각 20.3%와 17.8%였습니다.

올림픽, 유러피언 컵, 아메리카 컵 등 스포츠 이벤트 홍보와 원통형 카테고리 개발로

출하량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6%, 46.5% 증가했습니다.

 

중국은는 여전히 세계 최대 프로젝터 시장으로 2024년 상반기 35.1%를 차지했지만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수요 부진으로 인해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했습니다.

동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 시장은 지역 상황의 영향을 받아 모두 하락했습니다.

 

반면, 배럴 머신은 1LCD 기술 경로를 채택하여  출하 점유율을 67.2%로 끌어올렸습니다 .

이는 2023년 같은 기간보다 6.9% 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해외 지역에 초점을 맞춘다면 1LCD의 점유율은 70%를 넘었습니다.

 

공급망 수준에서는 업스트림 기술이 성숙해졌습니다.

RUNTO 공급망 정보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1LCD 프로젝션 LCD 패널의 글로벌 출하량이 1,000만개를 넘었으며

그 중 2.69인치 HD 제품이 50% 이상을 차지했으며 주로 배럴 기계 제품에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전체 기계 솔루션 비용도 2023년 약 250위안에서 상반기 150위안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점점 더 많은 신규 및 기존 중국 크로스 보더 브랜드가 원통형 대열에 합류하고 있으며

업스트림 비용의 지속적인 감소와 함께 RUNTO는 이러한 형태의 제품이 2024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판매량은 500만 대에 도달하고 글로벌 프로젝터 시장 출하량을 거의 2천만 대까지 끌어올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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