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7. 24. 06:46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zHUGEp9zgr8wZQwa1uprS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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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 발전 동향
2024년 1분기 총 판매량은 3,329만대로 전분기 대비 1,153만대 감소했으며
시장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2024년 1분기 가격대별 TOP20 스마트워치 총 판매량은 약 1,913만대로
2023년 4분기 2,584만대 대비 26% 감소했습니다.
Chaodian Think Tank의 데이터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워치 출하량 기준으로 2024년 1분기 매출은 주로 300달러 이상이며
전체 가격의 53%를 차지하는 고급 브랜드가 시장의 주요 부분을 차지합니다.
150-300 US 달러는 가격 부문이 16%를 차지하고 나머지 31%는 저가형 제품입니다.
지역별 스마트워치 판매량 비교
2024년 1분기와 2023년 4분기의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1분기 인도의 점유율이 전 분기에 비해 1% 감소했지만 전체 인도는 여전히 글로벌 매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중국의 점유율은 전 분기 22%에서 27%로 증가해 다른 지역에 비해 가장 큰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상위 20개 브랜드의 시장구조
데이터에 따르면, Apple, Huawei, Samsung은 확고하게 상위 3위 안에 있으며
3개 주요 브랜드의 합산 시장 점유율은 전 세계 시장의 64%를 넘습니다.
1분기 세계 20대 베스트셀러 스마트워치의 총 출하량은 1,913만 대로
샤오미는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 분기보다 약 6.5% 포인트 증가한 상위 4위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카시오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이 전분기 대비 상승하며 TOP20 통계에 진입했습니다.
$300 이상 베스트셀러 모델 상위 20개
2024년 1분기 기준 글로벌 베스트셀러 스마트워치 300달러 + 상위 20개 베스트셀러 모델의 총 출하량은
1,329만대이며 이 가격대의 상위 3개 브랜드는 애플, 화웨이, 삼성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분기에는 Apple Watch Series 9의 판매량이 50% 이상 감소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Apple, Huawei, Samsung의 베스트셀러 모델이 92%를 차지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시계 제조업체인 Casio의 GSW -H1000 단일 모델이 $300+ 목록에 진입했습니다.
US$150-300 사이의 가격이 책정된 상위 20개 베스트셀러 모델
중저가 시장 글로벌 베스트셀링 스마트워치 총 출하량은 308만대이며
모델 판매량 기준 상위 3개 브랜드는 애플, 샤오차이티안차이, 화웨이입니다.
이번 분기에는 총 8개 브랜드가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Apple Watch SE 2022 베스트셀러 모델은 3분기 연속 판매 챔피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20위 안에 화웨이와 샤오티안티안이 가장 많은 모델을 보유하고 있지만
후보에 오른 화웨이의 6개 모델 판매량을 합친 판매량은 애플의 챔피언 모델 판매량을 넘지 못했습니다.
상위 20개 베스트셀러 모델 $150 이하 모델
2024년 1분기 기준 0달러부터 150달러까지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워치 상위 20개 모델의 총 출하량은 1,051만 개입니다.
상위 20개 브랜드 중 총 판매량 기준으로 상위 3개 브랜드는 샤오미(Xiaomi)와 화웨이(Huawei)입니다.
Xiaomi는 이번 분기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두 가지 베스트셀러 모델인 Redmi Watch 3 Active와 Redmi Watch 4가 총 100만 대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US$150 이하 가격대 베스트 셀러 모델 순위에 총 5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습니다.
Fasttrack은 Revoltt FS1을 통해 성공적으로 7위를 차지했으며
목록에서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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