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15. 06:58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i8UqqO4mNyzGfuIbbUg5l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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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역별 통계
- 4분기 중국 국내 VR 헤드셋 판매량은 15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하였고
해외 시장 VR 헤드셋 판매량은 287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습니다 .
2. 시나리오별 통계
- 4분기 글로벌 C-side 시장 판매량은 282만개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
글로벌 B-side 시장 판매량은 21만개로 전년 동기와 동일합니다.
이 중 중국 국내 시장 VR 헤드셋 C엔드 판매량은 6만7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74% 감소했고
B엔드 판매량은 8만6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습니다.
해외시장 C엔드 판매량은 275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고
B엔드 판매량은 12만6000대를 기록했으며, 대만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습니다.
2023년 글로벌 VR 판매량은 753만대로 2022년 대비 24% 감소할 전망이며
가장 큰 이유는 메타, 피코 등 선두 브랜드의 매출이 모두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2023년 메타의 연간 판매량은 약 534만대로 2022년 대비 32% 감소할 전망입니다.
피코의 연간 판매량은 2022년 대비 73% 감소한 26만대로 예상되며
게임을 핵심 응용 시나리오로 기반으로 하는 VR은 2022년부터 성장 병목 현상에 직면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긴 교체 주기와 핵심 콘텐츠 기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및 소비자 교체 부족은
VR 시장의 마이너스 성장의 주요 원인입니다.
2023년 4분기 글로벌 AR 헤드셋 판매량은 18만8천대로 전년 동기 대비 20%, 전분기 대비 71% 증가했습니다.
4분기 매출 성장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째는 4분기가 전통적인 매출 성수기라는 점입니다.
둘째, 4분기에는 신제품 출시가 상대적으로 집중적이라는 점과 출시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가
어느 정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는 점입니다.
3. 지역별 통계
- 4분기 국내 시장 AR 헤드셋 판매량은 6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
4분기 해외 시장 AR 헤드셋 판매량은 연간 12만대 - 전년 대비 11% 증가하였습니다.
4. 시나리오 통계
- 4분기 글로벌 AR 시장 C-side 판매량은 157,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
4분기 글로벌 AR 시장 B-side 판매량은 33,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습니다.
이 중 AR 헤드셋 C의 중국 국내 시장 판매량은 6만4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고
B사이드 판매량은 8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습니다.
C-side AR 헤드셋 해외 시장 판매량은 93,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
4분기 B-side 판매량은 2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배 증가하였습니다.
2023년 글로벌 AR 판매량은 51만대로 2022년 대비 21% 증가 소비자급 AR이 성장의 주요 원천이며
주요 성장은 Thunderbird, Rokid, Xreal, Viture, ARknovv 등 AR 안경 브랜드 시청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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