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23. 06:06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j0y3kdaMJixWyYYy42n8Z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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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분기 전 세계 TWS 총 출하량은 6,804만 8 천 쌍으로 전월 대비 18.6 % 증가했으며
3 분기가 전년 대비 4 % 성장하며 시장이 크게 회복됐습니다.
3분기 다양한 가격대에서 TWS의 베스트 셀러 상위 20개 모델의 총 판매량은 약 3,509만 SET로
2023년 2분기 3,414만 SET보다 3.0% 증가했고
전년 동기 대비 22.3% 증가하였으며 2022년 3분기에는 2,868만 SET였습니다.
1. 지역별 매출 비중
전체 글로벌 TWS 출하량 기준으로 유럽은 전분기 2분기 대비 가장 빠른 분기별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2023년 3 분기에는 유럽이 전 세계 TWS 출하량 의 21 %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약 1,403.1 만 SET 의 출하량으로 전월 대비 31 % 증가 했습니다.
유럽과 인도가 동시에 공동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며
중국 시장은 오르지 않고 하락해 출하량이 전월 대비 23% 감소한 1,500 만대 이하 로 떨어졌습니다.
2. 가격대별 판매량 비율
해당 분기에 전 세계적으로 판매된 TWS의 41 %, US$150 이상에서는 %34,
25%만이 US$75-150의 중간 가격대에 있습니다.
3. TWS TOP 20의 시장 구조
2023년 3분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TWS의 총 출하량은 3508 만9000개로
총 18개 브랜드가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Apple은 14,987 만 쌍을 출하하여 43 % 를 차지했고
인도 브랜드 BoAt는 12%의 시장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으며 다른 제조업체는 10%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4. $150 이상 모델의 시장 구조
2023년 3분기 상위 20개 베스트셀러 TWS $150 이상 베스트셀러 모델 의 총 출하량은 1,448만 3천 SET이며
8개 브랜드가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단일 히트상품 형태로는 애플의 두 모델이 시장점유율 70 % 를 차지했는데
이 중 에어팟 프로2만 760만 9000개가 팔렸고 삼성전자, 보스(BOSE), 소니가 평균 6% 점유율로 뒤를 이었습니다.
5. $75~$149 가격대 TWS TOP 20
2023년 3분기에는 US$75~US$149 범위의 글로벌 상위 20개 베스트셀러 TWS 모델이 총 887 만 SET를 출하했으며
Apple AirPods 2는 이 가격대의 기기 중 TOP입니다.
JBL은 이 가격대에서 총 5개 모델로 가장 후보에 오른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74 이하 가격대 TWS TOP 20
2023년 3분기에 US$75 미만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TWS TOP20 베스트 셀러 모델은 총 1,173 만 SET를
출하했습니다.
이 가격대는 BoAt와 Xiaomi가 강력하며 BoAt의 6개 모델과 4개 모델을 포함하여
10개 브랜드가 점유하고있습니다.
이 가격대에서 가장 잘 팔리는 브랜드는 BoAt로 6개 모델 총 420만8000 SET가 출하돼
시장점유율 35.9%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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