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16. 06:25ㆍ중국 휴대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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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日정부, 반도체 예산 30조원 증액 방침…라피더스·TSMC 등 지원
- 일본 경제산업성이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총 3조4000억엔(약 30조5534억원) 규모의 예산 지원 검토
- 아사히신문이 12일 복수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한 보도
- 반도체 기금 증액을 통해 차세대 반도체 국산화를 목표로 하는 국책회사 라피더스에
6000억엔(약 5조3917억원) 가까이 지원
- 세계 최대 반도체 수탁생산기업 대만 TSMC가 일본에 짓고 있는 공장에 9000억엔(약 8조876억원)
-소니그룹이 생산하는 이미지센서 등 기존 반도체에도 7000억엔(약 6조2904억원) 넘는 보조금 지원 예정
日정부, 반도체 예산 30조원 증액 방침…라피더스·TSMC 등 지원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일본 경제산업성이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총 3조4000억엔(약 30조5534억원) 규모의 예산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이 12일 복수의 정부 관계자를 인용,
www.newsis.com
2. "삼성D, 2026년 상반기부터 IT용 8세대 OLED 라인서 양산"
- 삼성디스플레이가 2026년 상반기부터 IT용 8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라인에서
IT 제품용 OLED를 양산할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가 12일 전망
- 유비리서치는 "LG디스플레이와 BOE도 각각 투자금과 고객사를 확보하는 대로
IT용 8세대 OLED 라인에 투자할 계획"이라며 "비전옥스 또한 IT용 8세대 OLED 투자를 위해
주요 장비업체와 협의 중"이라고 보도
"삼성D, 2026년 상반기부터 IT용 8세대 OLED 라인서 양산"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삼성디스플레이가 2026년 상반기부터 IT용 8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라인에서 IT 제품용 OLED를 양산할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가 12일 전망했다. 유비리서치는 \"삼성디스플레이는
www.thelec.kr
3. "D램에도 하이브리드 본딩 적용된다"
- 향후 D램 공정에 하이브리드 본딩이 도입될 수 있다는 전망
- D램 집적도를 높여 용량을 확대 목표
- 하이브리드 본딩 도입 시 64Gb 이상 D램 제품도 양산 가능할 것으로 추정
"D램에도 하이브리드 본딩 적용된다"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향후 D램 공정에 하이브리드 본딩이 도입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D램 집적도를 높여 용량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하이브리드 본딩 도입 시 64Gb 이상 D램 제품도 양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최
www.thelec.kr
4. TSMC 중국 투자규제 '1년 더 유예' 그칠 듯,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차이는
- 미국 정부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중국 반도체공장 투자규제 유예를 무기한 연장하기로 가닥
- 대만 TSMC는 1년의 유예기간을 추가로 받을 가능성
- TSMC의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가 글로벌 시장과 중국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한국 기업들의 메모리반도체보다 훨씬 크다는 미국 상무부의 판단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29627
TSMC 중국 투자규제 '1년 더 유예' 그칠 듯,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차이는
미국 상무부가 대만 TSMC의 중국 반도체 파운드리공장에 1년의 투자규제 유예를 부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난징에 위치한 TSMC 반도체 파운드리공장. < TSM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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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웨덴 스톡홀롬 "전기차 아니면 모두 운행 금지" (디지털투데이)
-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이 대도시 최초로 소음 및 공해를 줄이기 위해
휘발유 및 디젤차 운행 금지
-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오는 2025년부터 스톡홀름 내 20개 블록 지역은 전기차 통행으로만 제한될 예정
적용 구역 확장 여부는 2025년 초 결정
스웨덴 스톡홀롬 "전기차 아니면 모두 운행 금지"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이 소음 및 공해를 줄이기 위해 휘발유 및 디젤차를 대도시 최초로 금지한다. 1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따르면 오는 2025년부터 스톡
www.digitaltoday.co.kr
6. 현대차, 中 충칭공장 매각가 2차 인하…40% OFF '눈물의 세일' (더구루)
- 현대자동차가 충칭공장 매각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매각가격을 추가 인하
- 중국베이징주식거래소에 따르면 현대차는 충칭공장 매물 시작가를 22억4876만 위안(한화 약 4136억 원)으로 인하
- 당초 매각 희망 가격 대비 60% 수준으로 조정
[더구루] [단독] 현대차, 中 충칭공장 매각가 2차 인하…40% OFF '눈물의 세일'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충칭공장 매각 속도를 높이기 위해 매각가격을 추가 인하했다. 당초 매각 희망 가격 대비 60% 수준으로 떨어졌다. 12일 중국베이징주식거래소(China Beijing Equ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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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中서 해외주식 거래 사라진다..."자본 유출 우려"
- 신규 투자자 대상 해외 주식 거래 서비스 제공 금지
- 로이터는 이번 조치에 대해 “중국의 경제 성장이 둔화하면서 해외 투자가 증가했다”며
“위안화의 평가 절하 압력을 막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고 분석
https://www.ajunews.com/view/20231012162038391
中서 해외주식 거래 사라진다...자본 유출 우려 | 아주경제
중국 증권사들이 해외주식 거래를 목적으로 하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지 못하게 됐다. 본토 자본의 해외 유출을 우려한 중국 당국이 투자 규제 강화에 나서면서다.로이터통신은 12일(현지시간)
www.ajunews.com
8. [모빌리티 빅뱅]〈2〉운전자 없는 '레벨4' 자율주행 시대 열린다…韓 기업 도전장"
- 운전자가 주행에 개입하지 않는 레벨4 이상의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는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의 큰 화두
- 우리나라 기업도 자체 기술 개발에 박차
- 현대차그룹은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포티투닷 등과 힘을 모아
자체 오토사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기술을 활용, 레벨4까지 기술을 고도화
- 전문가들은 레벨3 이상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해서는 HW 중심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자율주행 단계별 서비스 기준을 정립해야 한다고 제언
https://www.etnews.com/20231006000131
[모빌리티 빅뱅]〈2〉운전자 없는 '레벨4' 자율주행 시대 열린다…韓 기업 도전장
운전자가 주행에 개입하지 않는 레벨4 이상의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는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의 큰 화두 중 하나다. 자율주행차를 상용화하려면 하드웨어(HW)를 넘어 소프트웨어(SW)까지 기술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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