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9월 19일의 IT 단신 뉴스

2023. 9. 19. 06:30중국 휴대폰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

 

  1. 살 빼주고, 모발 지켜주고…돈 쓸어담는 ‘해피 드러그’

    - 해피 드러그(Happy Drug)’가 주목받고 있다. 해피 드러그는 비만이나 탈모 치료제처럼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약

    - 특정 질환에 대한 치료약과 달리 시장 확장성이 크다는 게 강점

    - 요즘 위고비등 비만 치료제 각광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92623#home

 

살 빼주고, 모발 지켜주고…돈 쓸어담는 ‘해피 드러그’ | 중앙일보

약을 만든 노보노디스크는 이미 비만 치료제 ‘삭센다’를 무기로 비만 치료제 시장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었다. 미국 일라이릴리도 당뇨·비만 치료제인 ‘마운자로’의 선전 덕에 올해 2

www.joongang.co.kr

 

2. "TV만 팔아선 답없다"…LG전자, 57년 만에 대변신 선언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LG전자, TV 판매 점유율에만 몰두하지 않기로 전략 선회

  - 17조원에 이르는 'FAST(Free Advertising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시장 개척에 더 집중할 계획

  - 새로운 콘텐츠·운영체제(OS)를 무료로 제공해 광고로 돈을 벌겠다’는 구상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892724

 

"TV만 팔아서 답없다"…LG전자, 57년 만에 대변신 선언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LG전자가 57년 동안 이어간 TV 사업 전략을 확 바꾼다. TV 판매 점유율에만 몰두하지 않기로 전략을 선회한 것이다. 대신에 17조원에 이르는 'FAST(Free Advertising Streaming TV, 광

n.news.naver.com

 

  3.  반도체 장비 시장 '독과점' 더 커졌다
    - 지난 33년 동안 반도체 장비 시장의 독과점이 더욱 가속화

    -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어플라이드), ASML, 램리서치, 도쿄일렉트론(TEL), KLA 등 상위 5개 기업의

      장비 시장 지배력 공고화

    - 반도체 장비 시장 매출이 상위 10개 기업에 몰린 이유는 반도체 미세 공정 확대가 이유

https://zrr.kr/UZV5

 

반도체 장비 시장 '독과점' 더 커졌다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지난 33년 동안 반도체 장비 시장의 독과점이 더욱 가속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어플라이드), ASML, 램리서치, 도쿄일렉트론(TEL), KLA 등 상위 5개 기업의 장비 시장 지

www.thelec.kr

 

 4. 실수일까 전략일까…가동 늦어지는 TSMC 美 공장 ‘미스테리’
   - 관련 업계와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TSMC는 현재 인력 부족 외에 행정 및 경영 문제로

    애리조나 공장 가동에 차질 발생

   - 반도체 기술 보안 유지를 위해 TSMC가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한편 미국 측에선 투명성을 요구하고 있어

    업무 지연이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

https://zrr.kr/3Smz

 

실수일까 전략일까…가동 늦어지는 TSMC 美 공장 ‘미스테리’

글로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1위인 대만 TSMC가 경영 방식의 문제로 미국 애리조나 파운드리 공장 가동이 지연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와 별개로 일각에선 TSMC가 미국 정부의 추가 보

www.donga.com

반응형

  5. 인텔, FPGA 제품군 세분화·확대…AI 수요 대응
   - 인텔은 인텔 애질렉스(Intel Agilex) FPGA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그룹(PSG) 제품군 확대

   - 사용자 정의 워크로드와 향상된 AI 역량 등 사용자들의 요구사항 충족 및

     더 낮은 총소유비용(TCO)의 솔루션 제공

https://zrr.kr/5zJs

 

인텔, FPGA 제품군 세분화·확대…AI 수요 대응

인텔, FPGA 제품군 세분화·확대AI 수요 대응

biz.chosun.com

 

  6. 갤럭시 링, 곧 출시?..."웨어러블 앱에 반지 아이콘 추가"
   - 삼성전자가 반지 모양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을 개발 중이라는 정황이 포착

   - IT매체 샘모바일이 14일(현지시간) IT 팁스터 레베그너스를 인용해 보도

   - 갤럭시 링은 내년 초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갤럭시 S24와 함께 선보일 것으로 전망

https://zdnet.co.kr/view/?no=20230915153705 

 

갤럭시 링, 곧 출시?..."웨어러블 앱에 반지 아이콘 추가"

삼성전자가 반지 모양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을 개발 중이라는 정황이 포착됐다고 IT매체 샘모바일이 14일(현지시간) IT 팁스터 레베그너스를 인용해 보도했다.레베그너스...

zdnet.co.kr

 

 7. 中, 자국 전기차 업체에 “중국산 반도체만 사용하라”
  - 일본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중국 정부에서 산업정책을 담당하는 공업정보화부의 장관을 지낸 인사가

    지난해 11월 중국 자동차 관련 업체들을 소집한 내부 모임 개최 내용 입수

  - “중국 기업의 국산품 부품을 사용하라”고 구두 지시

  - 일본 외교 소식통은 이 구두 지시가 외국 자본을 배제한다는 증거를 남기지 않기 위한 것이라고 분석

https://zrr.kr/Gt96

 

中, 자국 전기차 업체에 “중국산 반도체만 사용하라”

중국 정부가 자국 전기차 업체에 들어가는 반도체 등 전자부품을 중국산만 사용하라고 내부적으로 지시했다. 17일 일본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중국 정부에서 산업정책을 담당하는 공업정보화

n.news.naver.com

 

 8. 전기차 시대에서 '브랜드 충성도'는 구시대의 산물일까? (디지털투데이)

   -  최근 차량 구매자들은 전기차 시대에 들어서며 브랜드 충성도 보다는

      주행거리, 최대출력, 소프트웨어 기술 등 성능과 원활한 공급에 중점을 두는 모습

   - 앞으로 전기차의 비중이 늘어날 예정인 만큼, 이러한 소비 선택지 재편은 지속될 전망

https://han.gl/JdmHGO

 

전기차 시대에서 '브랜드 충성도'는 구시대의 산물일까?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전기차는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인식 기준을 바꾸고 있다. 최근의 차량 구매자들은 브랜드 충성도 보다는 주행거리, 최대출력, 소프트웨어 기술 등 성능과

www.digitaltoday.co.kr

 

  9. [계량기로 본 韓경제] "공장 가동 더 줄었다"…하반기 제조업 반등 '캄캄'

   - 7월 산업용 전력 사용량 전년比 4.5% 줄어

   - 반도체·석유화학·철강·디스플레이 등 감소

   - 하반기~내년 상반기도 어둡습니다..

https://www.ajunews.com/view/20230917144841358?utm_source=ajunews&utm_medium=main&utm_campaign=head 

 

[계량기로 본 韓경제] 공장 가동 더 줄었다…하반기 제조업 반등 '캄캄' | 아주경제

하반기 시작을 알린 지난 7월 산업용 전력 사용량이 올 들어 가장 큰 폭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등 전력 다소비 업종이 주축을 이루는 국내 산업 구조 특성상 산업용 전력을 적게

www.ajunews.com

 

10. 中경기불황에...폰보다 뜨거운 '폰케이스' 경제?

  - "폰은 너무 비싸···" 케이스 바꿔 '대리만족'

  - 1년에 평균 12개씩 구매...연간 30조 시장

  - 휴대폰 교체주기 1년→3년7개월

  - 경기불황·고성능·제품 동질화 등 이유

  - 폰이 안팔리는 이유도 동일하겠군요

https://www.ajunews.com/view/20230917130808285

 

中경기불황에...폰보다 뜨거운 '폰케이스' 경제? | 아주경제

중국 IT 회사에 다니는 1990년대생 직장인 허씨는 지난 10년간 스마트폰을 4번 바꾼 사이에 케이스는 무려 200개 가까이 샀다. 그는 "폰은 2년에 한 번씩 바꾸는데, 케이스는 매년 10여 개씩 산다. 최

www.ajunew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