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18. 06:09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매체의 보고서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mp.weixin.qq.com/s/79y2TRW1pEKC6da2PwH_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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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 디지털 의료 시장 규모
- 중국의 디지털 헬스케어 마케팅 시장은 2017년 25억 위안에서 2021년 269억 위안으로 성장했으며
연평균 성장률은 80.3%입니다.
- 2022년 시장 규모는 약 401억 위안이었고 2023년에는 570억 위안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의사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의료 마케팅
- 팬더믹 기간 동안 디지털 의료 마케팅은 급성장을 하였습니다.
- 의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의료 마케팅 시장은 2017년 2억 위안으로 성장했으며
2021년에는 13억 위안으로 연평균 성장율은 68%입니다.
또한 2023년에는 44억 위안으로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중국 디지털 의료 구조
- 코로나 사태 이후 주민들의 의료 습관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온라인 사용자의 규모는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 온라인 등록 상담, 건강 관리 플랫폼 및 제약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 활발하게 개발되었고
현재 디지털 의료 플랫폼의 가장 큰 비중은 인터넷 의료로 47.9%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등록 상담, 건강 관리, 제약 전자 상거래, 의사 보조 및 의료 지식이
각각 28.4 %, 7.8 %, 4.7 %, 3.8 % 및 1.1 %를 차지했습니다.
4. 인터넷 의료
-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인터넷 의료 시장은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 2021년 중국 인터넷 의료 산업의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230억 위안이며
동기 대비 43.87% 성장하였습니다.
- 2023년에는 3,647억위안으로 예측되며 지속적인 증가세가 예상됩니다.
5. 의료품 전자 상거래
- 실제 약국의 오프라인 의약품 판매 증가율이 둔화되고있으며
새로운 수익 성장 포인트를 찾기 위해 제약 전자 상거래는 개발의 중요한 채널이 되었습니다.
- 2022년 제약 전자 상거래 시장 규모는 2,520억 위안으로 동기 대비 36.14% 성장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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