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중국 간편식 시장 현황

2023. 5. 23. 06:06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간편식 시장에 대한 보고서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1. 중국 간편식 시장 규모

   중국 간편식 시장의 발전은 상대적으로 빨랐고 제품은 면 위주였습니다.

   최근 여러 종류의 면 제품과 발열 훠궈, 자체 발열 밥 등의 자체 발열 제품의 발전이

   눈에 띕니다.

   중국의 간편식 시장은 성장하고 있으며 22년 중국 간편식 규모는 RMB 5,311억원이며

   23년에는 RMB 5,588억원으로 예상됩니다.

 

2017~2022년 중국 간편식 시장 규모(단위: 억 RMB)

 

2. 간편 면 시장 규모方便面行业市场规模

 

  최근 캉스푸, 통일 등 기업에서 다양한 가격과 맛, 규격등의 간편 면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중국 간편 면 시장은 계속 확대되고있으며 18~22년 중국 간편 면 시장 규모는 1,039.1억 RMB에서

  1,459억 RMB로 8% 성장하였으며  23년에는 1,584.3억 RMB로 추정됩니다.

 

18~23년 중국 간편 면 시장 규모(단위: 억 RMB)

반응형

3. 자체 발열 식품 시장 규모

 

  자체 발열 식품은 전기, 불 등의 방식으로 가열하거나 자체 발열체를 통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체 발열 훠궈, 밥 등이 있으며, 자체 발열 제품 시장 규모는 40~50억 RMB로 추정되며 23년에는

  50억 RMB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2017~23년 중국 자체 발열 간편식 제품 시장 규모(단위: 억 RMB)

 

4. 쾌속 해동 제품 시장 규모

 

  젊은 층에게 쾌속 해동 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으며 중국 쾌속 해동 제품의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있습니다.

  2017~22년 중국 쾌속 해동 제품 시장 규모는 1,058억 RMB에서 1,992억 RMB로 13% 성장했고

  23년 규모는 2,260억 RMB로 추정됩니다.

 

2017~23년 중국 쾌속 해동 제품 시장 규모(단위: 억 R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