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플렛폼 경제 보고서

2023. 4. 10. 06:13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보고서를 요약/ 번역한 것입니다.

 

 

 1. 시장 규모

   - 중국 플랫폼 경제는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으며 2015~20년 까지 10억 달러 이상의 플랫폼 

     총 가치는 7,702억 달러에서 35,043억 달러로 성장했습니다.

   - 20년 글로벌 경제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하였고

     23년에는 중국의 10억 달러 이상 디지털 플랫폼의 총 가치는 59,919억 달러로 예측합니다.

 

2015~2023년 중국 플랫폼 경제 규모(단위: 억 달러)

 

 

2. 플랫폼 수

  - 중국 통신연구원에 따르면 20년말까지 10억 달러 이상의 디지털 플랫폼 업체는 197개로

    2015년에 비해 133개가 증가하였습니다. 

  - 매년 평균 26개 이상의 업체가 생겨나는 중이며 23년에는 10억달러 이상 디지털 플랫폼 기업은

    중국에서 279개로 예상합니다.

 

2015~2023년 10억 달러 이상 중국 디지털 플랫폼 기업 수

반응형

 3. 시장 점유율 분석

   - 시가 총액으로 보면 온라인 비지니스와 소셜 네트워크가 제일 비중이 크며 50% 수준을 차지합니다.

   - 그 뒤를 이어 금융 과학기술, 생활 및 디지털 매체가 10% 수준입니다.

   - 향후에는 의료 및 헬스케어, 온라인 교육 등의 발전이 예상됩니다.

 

중국 디지털 플랫폼 분야별 점유율(온라인 비지니스, 소셜 네트워크, 생활, 금융 과학기술, 디지털 매체, 헬스케어 순)

 

 

 4. 온라인 판매 

   - 2022년 중국 온라인 소매액은 137,853억 RMB로 동기 대비 4% 성장하였습니다.

   - 23년 1~2월 중국 온라인 소매 판매액은 20,544억 RMB로 동기 대비 6.2% 성장하였습니다.

 

2016~23.2월까지 온라인 소매 판매액(단위 억 R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