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1월 24일의 IT 단신 뉴스

2022. 11. 24. 06:36중국 휴대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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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삼성, 세계 TV 시장 17년 연속 1위…LG는 OLED 1위
   - 옴디아가 2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누적 글로벌 TV 시장 규모는

      723억9천만달러로 전년 동기 829억3천만달러에 비해 12.7% 감소

   - 이 같은 수요 둔화 심화 속에서도 삼성 등 한국 업체들은 프리미엄과 초대형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 중

https://bit.ly/3EolvUq

 

삼성, 세계 TV 시장 17년 연속 1위…LG는 OLED 1위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TV 수요 감소에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전 세계 TV 시장의 점유율 절반을 지켜냈다.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가 21일 발표한 자...

zdnet.co.kr

 

 2. 메모리 불황...삼성, 인텔에 '반도체 매출 1위' 내줬다
   - 코로나19 특수로 호황을 보이던 반도체 시장이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하락세

   - 메모리 빅3사(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의 3분기 매출이 두자릿수로 감소하면서

     매출 순위가 각각 한 자리씩 내려갔다.

https://bit.ly/3TYnxQM

 

메모리 불황...삼성, 인텔에 '반도체 매출 1위' 내줬다

코로나19 특수로 호황을 보이던 반도체 시장이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하락세를 보였다. 특히 메모리 빅3사(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의 3분기 매출이 두자릿수로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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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애플 아이폰14 OLED, 삼성디스플레이 점유율 70% 이상 전망

   - 연말까지 OLED 물량...LGD 20%, BOE 5% 추정
   - 삼성D, 'LTPO' 14프로맥스 물량 1000만대↑
   - 아이폰14 완제품 출하량은 9000만대 기대
   - 14프로와 프로맥스 물량이 60% 웃돌 전망
https://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18864 

 

애플 아이폰14 OLED, 삼성디스플레이 점유율 70% 이상 전망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최근 출시된 애플 아이폰14 시리즈 OLED 시장에서 올해 말까지 삼성디스플레이 점유율이 70%를 소폭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 점유율은 20% 초중반, 중국 BOE는 5%로 예상된다. 아이폰14 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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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中 방역당국,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지침 발표... 정밀·과학 방역 강조

   - 중국 방역당국이 정밀·과학 방역을 강조하는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지침 발표

   - 22일 중국청년망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공동예방통제기구는

     새로운 방역 지침을 규정한 4개 문건 발표

   - 방역 완화일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보아야

https://www.ajunews.com/view/20221122103436167

 

中 방역당국,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지침 발표... 정밀·과학 방역 강조 | 아주경제

중국 방역당국이 정밀·과학 방역을 강조하는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발표했다.22일 중국청년망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공동예방통제기구는 21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핵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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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中 OTT 6년만에 韓영화 서비스..."한‧중 정상회담 계기 화답"

   - 2017년 사드 한한령 이후 한국영화  중국 3대 OTT 플랫폼(텐센트·유쿠·아이치이)에 올라온 것은

    이번이 처음

  - 다만 지속될지는? 

https://www.ajunews.com/view/20221122160742520?utm_source=ajunews&utm_medium=view&utm_campaign=min 

 

中 OTT 6년만에 韓영화 서비스...한‧중 정상회담 계기 화답 | 아주경제

중국 당국의 한한령(한류 제한령)이 내려진 뒤 6년 만에 중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한국 영화 서비스가 재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은 22일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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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日 기업, '냄새' 디지털화로 신시장 개척…히타치 등 개발 러시

    - 일본 주요 기업이 '후각'을 디지털 센서로 구현한 신기술을 앞세워 새로운 수익 모델 발굴 추진

    - 사람의 오감(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 가운데 가장 데이터화하기 어려운 감각으로 꼽히는 후각

      디지털로 전환, 제조·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

https://www.etnews.com/20221122000117?mc=em_002_00001 

 

日 기업, '냄새' 디지털화로 신시장 개척…히타치 등 개발 러시

일본 주요 기업이 후각을 디지털 센서로 구현한 신기술을 앞세워 새로운 수익 모델 발굴에 나섰다. 사람의 오감(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 가운데 가장 데이터화하기 어려운 감각으로 꼽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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