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1. 24. 06:36ㆍ중국 휴대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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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 세계 TV 시장 17년 연속 1위…LG는 OLED 1위
- 옴디아가 2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누적 글로벌 TV 시장 규모는
723억9천만달러로 전년 동기 829억3천만달러에 비해 12.7% 감소
- 이 같은 수요 둔화 심화 속에서도 삼성 등 한국 업체들은 프리미엄과 초대형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 중
2. 메모리 불황...삼성, 인텔에 '반도체 매출 1위' 내줬다
- 코로나19 특수로 호황을 보이던 반도체 시장이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하락세
- 메모리 빅3사(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의 3분기 매출이 두자릿수로 감소하면서
매출 순위가 각각 한 자리씩 내려갔다.
3. 애플 아이폰14 OLED, 삼성디스플레이 점유율 70% 이상 전망
- 연말까지 OLED 물량...LGD 20%, BOE 5% 추정
- 삼성D, 'LTPO' 14프로맥스 물량 1000만대↑
- 아이폰14 완제품 출하량은 9000만대 기대
- 14프로와 프로맥스 물량이 60% 웃돌 전망
https://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18864
4. 中 방역당국,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지침 발표... 정밀·과학 방역 강조
- 중국 방역당국이 정밀·과학 방역을 강조하는 새로운 코로나19 방역 지침 발표
- 22일 중국청년망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공동예방통제기구는
새로운 방역 지침을 규정한 4개 문건 발표
- 방역 완화일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보아야
https://www.ajunews.com/view/20221122103436167
5. 中 OTT 6년만에 韓영화 서비스..."한‧중 정상회담 계기 화답"
- 2017년 사드 한한령 이후 한국영화 중국 3대 OTT 플랫폼(텐센트·유쿠·아이치이)에 올라온 것은
이번이 처음
- 다만 지속될지는?
https://www.ajunews.com/view/20221122160742520?utm_source=ajunews&utm_medium=view&utm_campaign=min
6. 日 기업, '냄새' 디지털화로 신시장 개척…히타치 등 개발 러시
- 일본 주요 기업이 '후각'을 디지털 센서로 구현한 신기술을 앞세워 새로운 수익 모델 발굴 추진
- 사람의 오감(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 가운데 가장 데이터화하기 어려운 감각으로 꼽히는 후각
디지털로 전환, 제조·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
https://www.etnews.com/20221122000117?mc=em_002_0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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