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2분기 TWS 판매 시장 분석

2022. 10. 6. 06:11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기사를 요약/ 번역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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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2분기 글로벌 TWS 브랜드 출하량은 5,103만대로 전기 대비 4.11% 감소하였고

전년 동기 대비는 4.47% 감소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22년 TWS 시장은 하락 추세로 보이지만 Q3는 6천만대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하락의 원인은 경기 침체와 창의적인 제품의 부족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 의욕 상실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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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TWS 분기별 판매대수(단위: 만대)

22년 글로벌 TWS 출하량은 5.3억대로 동기 대비 8.16% 증가할 것으로 보이나 

5.3억대는 1억대의 작년 재고를 감안하면 출하량은 4.3억대로 예상합니다.

 

22년 2분기 글로벌 TWS 출하량을 4개 지역으로 구분해 보면 

중국이 25% 점유율로 1위이며 미국이 20% 2위, 인도가 17%로 추정됩니다. 

 

22년 2분기 TWS 지역별 점유율
22년 1분기 대비 2분기 TWS 지역별 점유율 변화

22년 2분기 애플의 제품이 TOP 10 브랜드의 47%를 점유하였고 샤오미나 삼성 등이 9% 입니다.

애플의 TWS 2분기 판매량은 동기 대비 18% 하락했으며 이는 에어팟 3가 4분기 발표됨에 따라 

대기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TWS의 2분기 판매량은 동기 대비 35% 하락하였고 역시 신제품 대기 수요가 있다고 봅니다.

 

22년 2분기 TWS 글로벌 TOP 10 브랜드 점유율

가장 눈여겨 볼만한 점은 인도 브랜드인 BoAt의 TWS가 동기 대비 210% 성장한 것으로 

2분기 2위까지 급상승한 점입니다. 

BoAt의 2분기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Airdopes131로 동기 대비 148% 성장했습니다.

BoAt의 성장 원인은 인도의 시장 잠재력과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향후 인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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