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6. 06:11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기사를 요약/ 번역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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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2분기 글로벌 TWS 브랜드 출하량은 5,103만대로 전기 대비 4.11% 감소하였고
전년 동기 대비는 4.47% 감소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22년 TWS 시장은 하락 추세로 보이지만 Q3는 6천만대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하락의 원인은 경기 침체와 창의적인 제품의 부족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 의욕 상실로 풀이됩니다.
22년 글로벌 TWS 출하량은 5.3억대로 동기 대비 8.16% 증가할 것으로 보이나
5.3억대는 1억대의 작년 재고를 감안하면 출하량은 4.3억대로 예상합니다.
22년 2분기 글로벌 TWS 출하량을 4개 지역으로 구분해 보면
중국이 25% 점유율로 1위이며 미국이 20% 2위, 인도가 17%로 추정됩니다.
22년 2분기 애플의 제품이 TOP 10 브랜드의 47%를 점유하였고 샤오미나 삼성 등이 9% 입니다.
애플의 TWS 2분기 판매량은 동기 대비 18% 하락했으며 이는 에어팟 3가 4분기 발표됨에 따라
대기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TWS의 2분기 판매량은 동기 대비 35% 하락하였고 역시 신제품 대기 수요가 있다고 봅니다.
가장 눈여겨 볼만한 점은 인도 브랜드인 BoAt의 TWS가 동기 대비 210% 성장한 것으로
2분기 2위까지 급상승한 점입니다.
BoAt의 2분기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Airdopes131로 동기 대비 148% 성장했습니다.
BoAt의 성장 원인은 인도의 시장 잠재력과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향후 인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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