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

2018. 11. 18. 18:45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연구소인 GFK의 보고서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경쟁의 소프트 파워(중국 휴대폰 업체는 강해지고 커지며 전략적읜 핵심 경쟁력을 진화시키고 있다.


중국 시장은 전환점이 되는 해를 맞이하여 포화형 시장 구조로 접어들어 도태기를 향하고 있다. 





전체 휴대폰 시장소비에 대한 집중력이 아래로 내려가는 추세이다. 


시장 동력이 끊기고있으며, 판매량의 하락이 지속적이고 매출액 규모는 프리미엄급으로 인해 상승하고있다. 


중국 시장은 하락추세를 맞이하여 매출액이 동기대비 처음으로 하락하였다. 




가격대의 분포는 안정적이나 선점 경쟁은 지속되고있다. 



큰 줄기로는 경기가 위축되는 가운데, 온라인 판매는 우수하나 오프라인 판매는 하방 압력을 받고있다.



브랜드 


브랜드 소프트 파워는 주류 브랜드의 파국의 신 여정이 된다.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한 브랜드 소프트 파워, 운영 업그레디를 통한 경영 경쟁력 확보,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한 제품 하드 파워)

반응형